서울대학교
X-Corps 경진대회
일시 : 2017년 12월 8일(금) | 장소 :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 5층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서울대 공대-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미래 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작성자 : 관리자|등록일 : 17.04.20|조회수 : 417번 읽음

서울대 공대-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미래 인재 양성 위한 MOU 체결



▲ 서울대 공대-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MOU 체결식
 
서울대 공대(학장 이건우)는 20일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총재 서상기)과 국가 과학기술 발전 및 미래 사회에 요구되는 융·복합적 인재 육성과 과학문화 확산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대 공대 이건우 학장,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 서상기 총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대 공대에서 진행됐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사업 기획 및 운영 ▲과학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과학관련 최신 정보 및 자료 등의 상호 공유 등이다.
 
이건우 학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래 공학발전에 기여할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공학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상기 총재는 “이번 계기로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대학생 멘토링 등 서울대 공대의 축적된 지식을 활용하여 지속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과학우주청소년단은 3선 국회의원, 미국 포드자동차 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장 등을 역임한 서상기 총재가 대표로 있으며, 세계우주소년단대회,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관이다.
 
첨부파일
이전글 국제 원자력 학술대회 ‘M&C 2017’ 개막
다음글 서울대 전국진·이창희·장병탁 교수, 2017년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 창조장 등 수상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IT 서비스 및 공간예약
온라인 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