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2017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 안내
신청기한 : 2017.08.23(수) 9:00 ~ 09.06(수) 18:00 | 신청대상 : 신입·편입·재입학생, 복학생
자세한 사항은 "알림광장-장학알림" 게시판에서 확인하세요.
닫기

서울대 공학전문대학원, 교수평가에 ‘봉사·산학협력’ 적극 반영

작성자 : 관리자|등록일 : 17.09.08|조회수 : 38번 읽음

서울대 공학전문대학원,
교수평가에 ‘봉사·산학협력’ 적극 반영

- 연구·교육 중심 평가에서 탈피 목적


서울대 공학전문대학원(원장 차국헌, 이하 공전원)의 교수업적 평가에 봉사와 산학협력 활동 성과를 대폭 반영하기로 했다고 9월 4일 밝혔다.
 
공전원은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공학전문대학원 교수업적 평가 기준 내규'를 마련했으며 이번 학기부터 적용하게 된다.
 
내규에 따르면 공전원은 교수업적 평가에 봉사활동 점수 25%와 산학협력 점수 20%씩 반영하게 된다. 교육 점수 반영비율은 30%, 연구 점수 반영비율은 25%다.
 
교수업적 평가에 봉사·산학협력 점수를 절반 가까운 비율로 반영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해당 평가가 성과급 지급의 기초자료로 활용되기 때문이다.
 
안성훈 공전원 부원장은 "공전원 특성상 수업과 논문만으로는 교수로서의 역량과 자질을 판단하기 어렵고, 산업·교육 현장에서 네트워킹 능력이 중요하다"며 "그동안 봉사활동 평가가 형식적 차원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는데 정성평가를 통해 사회공헌이 많은 교수에게 높은 점수를 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앞으로 공전원은 산업체 과제 수행, 기술이전과 특허출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산학협력 점수를 평가할 계획이다. 봉사활동 점수도 평가가 더욱 실질적으로 이뤄질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서울대 공전원은 산업현장에 필요한 기술 인재를 양성한다는 목표로 지난해 국내 최초로 설립됐다. 3년 이상 기업 경력자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프로젝트를 이수하면 논문을 쓰지 않아도 공학전문 석사 학위를 수여하는 게 특징이다.
 
첨부파일
이전글 서울대 조맹효 교수팀, 차세대 신개념 나트륨 양극소재 개발
다음글 서울대 공대 교수 7명 정년퇴직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IT 서비스 및 공간예약
온라인 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