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제2차
대학교원 신규채용
접수기간: 2017.10.10. (화) ~ 10. 23. (월) 기간 중 월~금 10:00~17:00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서울대 공대 이종호 교수, 경암상 수상

작성자 : 관리자|등록일 : 17.09.20|조회수 : 48번 읽음

서울대 공대 이종호 교수, 경암상 수상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이종호 교수
▲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이종호 교수

 
서울대 공대(학장 차국헌)는 전기·정보공학부 이종호 교수가 경암교육문화재단에서 수여하는 경암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종호 교수는 3차원 반도체 소자인 ‘벌크 핀펫(FinFET)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인텔, 삼성 등 세계 주요 반도체회사에서 핵심 표준 기술로 채택됨으로써 대한민국의 반도체 기술 위상을 높였다.
 
이 교수가 개발한 3차원 트랜지스터 기술은 CPU(Central Processing Unit), AP(Application Processor), GPU(Graphic Processing Unit) 등 핵심 반도체 칩 양산에 적용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인공지능용 NPU(Neural Processing Unit) 생산에도 이용되어 엄청남 국부를 창출하고 있으며, 국내·외 반도체 관련 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이 교수는 지난 2009년 서울대에 부임한 이래 국내·외 학계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2011년 반도체기술개발 국가유공자 국무총리 표창, 2015년 젊은 공학인상과 녹조근정훈장(대한민국 정부), 2016년에는 산학연구과제 우수발명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경암상은 자신의 전공분야에서 이룬 발군의 업적으로 사회의 공동선에 확고히 기여하고 있는 학자와 예술가들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수상자에게는 2억 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첨부파일
이전글 서울대 이광복 교수, 대한민국학술원상 수상
다음글 서울대 공대, 글로벌 IT 인재 양성소로 우뚝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IT 서비스 및 공간예약
온라인 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