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X-Corps 경진대회
일시 : 2017년 12월 8일(금) | 장소 :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 5층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ICT 네트워크 위한 ‘국제 심포지아 GSDV’ 개최

작성자 : 관리자|등록일 : 17.11.09|조회수 : 21번 읽음

ICT 네트워크 위한 ‘국제 심포지아 GSDV’ 개최

-
11월 8, 9일 서울대에서 열려


▲ 국제 심포지아 2017 GSDV 포스터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 분야의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국제 심포지아 GSDV(Green Smart Develplment & Vision)’가 11월 8일(수)과 9일(목) 양일간 서울대에서 개최된다.
 
매년 개최되는 이 행사는 서울대와 한국과학기술원이 공동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국제학회다. 서울대와 한국과학기술원이 운영하는 ‘외국인 ICT 정책(ITPP) 및 기술 전문가 과정(ITTP)’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다.
 
첫째 날에는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2017 글로벌 ICT 서울포럼’이 열린다. 이 포럼은 국내 ICT 산업체의 신흥국 진출과 ICT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그간의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신흥국과의 협력 및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하는 자리다. 200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한다.
 
둘째 날에는 서울대 교수회관(65동)에서 올해 제 7회를 맞이하는 ‘국제 심포지아 2017 GSDV’가 진행된다. 이 행사에서는 ICT 분야의 다양한 요소인 미디어, 통신, 혁신 등을 주제로 다수의 국제 학술논문을 발표하고, ICT 기술로 사회문화적 문제를 해결하는 국제 프로젝트가 제안될 예정이다. 또한 기술과 인문의 융합, 창의성 교육 등 주요 이슈에 대한 토론의 장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에는 이장규 서울대 명예교수와 태국 타마삿 대학 Pravit Khaemasunun 교수, 폴란드 바르샤바대학 Piotr Ostaszewski 교수, 윤종록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이 기조발표에 나선다. 기조발표는 4차 산업 혁명을 기반으로 한 우리나라와 신흥국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국가 간 협업사례 공유 및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구성하고 있다.
 
또 국내 ICT 및 과학기술 석·박사 학생, 교육 분야 학생, 협력국가 대사, 국·내외 IT 부문 국가 공무원, 공공센터 연구원, 산업계 전문가 등 200여명이 참여할 전망이다. 또한 신흥국 진출을 원하는 기업체들의 홍보 부스도 운영된다.
 
한편 서울대와 한국과학기술원은 외국인 ICT정책(ITPP) 및 기술전문가과정(ITTP)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 사업에서는 신흥국 공공기관 ICT 전문가 및 정부 관료를 대상으로 석·박사 과정 교육 및 지원을 통해, 글로벌 친한 네트워크 구축, 신흥국 ICT 산업발전 및 국내 ICT기업 해외 진출을 장려하고 있다.
 
 
[참고링크]
- GSDV 웹사이트: www.igsdv.org

 

첨부파일
이전글 서울대 김수환 교수, 도연 창조상 수상
다음글 서울대 산업공학과, 제13회 석사논문경진대회 대상·우수상 수상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IT 서비스 및 공간예약
온라인 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