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봉사센터 공헌 동계
공(工)드림 캠프 개최
일시 : 2018. 2. 3.(토) ~ 2017. 2. 6.(화) | 장소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노곡리 351-4, DB인재개발원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기계항공공학부 김민수 교수, ‘냉난방공조산업발전 유공자 시상식’ 대통령 표창

작성자 : 관리자|등록일 : 17.11.27|조회수 : 44번 읽음

기계항공공학부 김민수 교수,
‘냉난방공조산업발전 유공자 시상식’ 대통령 표창

- 냉동공조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냉동공조 학술 진흥에 기여
- 석·박사 82명 배출, 논문 345편 발표
- 국제냉동기구(IIR) 한국 대표 및 운영위원회 부회장으로 활동

 

▲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김민수 교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차국헌)은 기계항공공학부 김민수 교수가 지난 10월 26일 열린 ‘냉난방공조산업발전을 위한 녹색포럼 및 유공자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김민수 교수는 국내 열공학 및 냉동공학분야 교육 및 연구에 힘써 우수 인력을 양성하는 한편 국제냉동기구 활동을 통해 냉동공조분야 학술진흥과 국제적 위상 제고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약 22년의 재직 기간 동안 기계공학 응용학문분야의 교육수준을 높였으며 대학원 과정을 통해 냉동공조 분야의 우수 전문인력 양성에 나서 현재까지 25명의 박사 및 57명의 석사를 배출했다. 배출된 인력은 각 분야에서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며 냉동공조 분야의 성장과 발전에 크게 공헌하고 있다.
 
또한 활발한 연구활동으로 냉동공조 분야 학술 진흥에도 기여해왔다. 국제 학술지에 127편의 논문 게재, 국내외 학술대회에 345편의 논문 발표, 국내외 특허 37건 등록 및 출원을 통해 개발 기술의 우수성을 검증 받았다.
 
이외에도 전 세계 62개국이 가입된 국제냉동기구(International Institute of Refrigeration, IIR)의 대한민국 대표위원으로서 본부 집행위원회 및 운영위원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며 한국냉동공조산업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했다.
 
김민수 교수는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되어 큰 영광이며 이 모든 것은 많은 도움을 주신 주변 분들과 연구실에서 함께하는 대학원생들의 열정적인 연구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냉동공조 분야의 발전, 나아가 우수한 인력의 양성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민수 교수는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에서 학·석·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1994년부터 현재까지 기계항공공학부 기계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고효율 20마력급 저온대응 VRF 히트펌프 시스템 Intergration 등 정부 및 민간 수탁연구과제 89건을 수행했으며, 2016년에는 ‘한국을 빛내는 70인의 서울공대 박사’에 선정되기도 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서울대 김성우 군, 한국 SCM학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다음글 ‘충전시간 12분까지 단축’, 서울대 최장욱 교수팀 리튬이온 전지 소재 개발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IT 서비스 및 공간예약
온라인 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