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제1학기
교원 후보자 탐색위원회 운영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서울대 공대 외국인 유학생들, 한국서 뜻깊은 송년의 밤 보내

작성자 : 관리자|등록일 : 17.12.18|조회수 : 101번 읽음

서울대 공대 외국인 유학생들,
한국서 뜻깊은 송년의 밤 보내


▲ International Scholars’ Night에 참석한 외국인 유학생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차국헌)은 15일(금) 오후 6시 38동 락구정에서 외국인 학생과 교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송년의 밤 ‘인터내셔널 스칼러스 나이트(International Scholars’ Night)와 ‘포스터 컴피티션(Poster Competition)’을 개최했다.
 
본 행사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이국땅인 한국에서 한 해를 잘 마무리하고 새해를 잘 맞이하기를 바라는 취지로 열린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외국인 대학원생들이 지난 1년간 갈고 닦은 학술 업적을 발표하고, 그 성과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외국인 학생들과 교수 및 교직원, 그 가족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서울대 뮤지컬 동아리의 축하 공연으로 행사의 흥을 더했다.
 
파키스탄에서 온 기계항공공학부 재학생 투바 마지드(Tuba Majid)씨는 “한국에서 한해를 즐겁게 마무리 할 수 있게 해준 서울대 공대에 감사드린다”며, “지난 1년간 다양한 학문을 익히고, 학교 여러 행사에 참여했는데 이번 송년의 밤은 공대생으로서 더욱 뜻 깊은 행사였다”고 말했다.
 
차국헌 학장은 “서울대에서 최선을 다해 가르치고 공부한 교수와 학생 그리고 교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서울대 공대가 국제화를 위해 더욱 더 힘써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현재 서울대 공대에는 400명의 외국인과 가족들이 교수, 학생, 연구원 등의 신분으로 생활하고 있다.
첨부파일
이전글 화학생물공학부 박태현 교수, 동식물 부패 감지하는 ‘전자코’ 개발
다음글 서울대 공대, 아주 쉬운 우리말로 공학 설명하는 ‘이지 워드’ 사업 시작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예약신청 및 IT 서비스
온라인 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