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과대학
경진대회 및 공모전
* 제 12회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개최 및 참가신청 안내
* 제 9회 공과대학 UCC 공모전 개최 및 참가안내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게시판과 소통광장>공모전 광장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서울대 공대 최고산업전략과정(AIP) 첫 장학금 수여식 열어

작성자 : 관리자|등록일 : 18.02.28|조회수 : 144번 읽음

서울대 공대 최고산업전략과정(AIP)
첫 장학금 수여식 열어


▲ 최고산업전략과정(AIP) 58기 수료식에서 내빈과 장학생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서울대 공대(학장 차국헌)는 21일 열린 최고산업전략과정(AIP) 58기 수료식에서 첫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석·박사 포함 총 5명이다.
 
서울대 공대 최고산업전략과정(AIP)은 매 기수마다 공과대학에 발전기금을 출연해 왔다. 58기부터는 공과대학으로 출연하는 발전기금 중 일천만 원(10,000,000원)을 공과대학 학생 장학금으로 지원하게 됐다.
 
수여식에는 박찬욱 부총장, 차국헌 공대 학장, AIP 총동창회 박창한 사무총장, AIP 강연준 주임교수 등이 참석했으며, AIP 58기 원우대표인 ㈜엔에스브이 윤은중 대표이사가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했다.
 
AIP58기 윤은중 ㈜엔에스브이 대표이사는 “최고산업전략과정(AIP) 첫 장학금을 수여를 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앞으로도 AIP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장학금 사업에 앞장서서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하겠다”며, “서울대 공대에 1억을 기부하겠다.”라고 깜짝 발표를 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에 차국헌 공대 학장은 “기부하신 발전기금을 공과대학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AIP 강연준 주임교수는 “ 앞으로도 기수에서 출연한 발전기금 중 일부를 공과대학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라며,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최고위 과정의 명성에 걸맞게 후학을 위한 기금 모금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대 최고산업전략과정(AIP)는 3,000명의 동문을 배출한 이공계분야 최고위 과정으로, 1989년에 설립되어 올해 30주년을 맞이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서울대 공대-홍콩 과학기술대 화상강의 운영하기로 Asian Deans’ Forum(ADF)에서 합의
다음글 서울대 공학전문대학원, 첫 학위수여식 열어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예약신청 및 IT 서비스
온라인 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