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제 1차
교수채용 공고
접수기간 : 2018.4.17.(화) ~ 4.30(월) 기간 중 월~금 10:00~17:00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서울대 공대, 베트남에 ‘물과 위생 적정기술센터’ 개소

작성자 : 관리자|등록일 : 18.03.28|조회수 : 55번 읽음

서울대 공대, 베트남에 물과 위생 적정기술센터개소


베트남 ‘물과 위생 적정기술센터 개소식' 기념 촬영 모습

 
서울대 공대(학장 차국헌)는 베트남 하노이 국립토목대학에 물과 위생 적정기술(WASAT: Water and Sanitation Appropriate Technology)센터를 개소했다고 28일 밝혔다.
 
베트남은 식수난이 심각한 국가 중 하나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대 건설환경공학부 한무영 교수가 빗물 식수화 및 신개념 화장실 기술을 개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센터를 개소하게 됐다. 개소식은 3월 22일 물의 날에 진행됐다.
 
이번 개소식에는 ‘빗물 박사’ 서울대 건설환경공학부 한무영 교수,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유 장관은 24일까지 2박 3일간 베트남과의 과학기술교류 확대를 위한 국제협력 행보에 직접 나섰다.
 
서울대 측은 “이번 과학기술 국제교류를 통해 서울대 공대가 보유한 빗물 식수화 기술을 통해 베트남에 깨끗한 물을 공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데 의의가 있다”며, “향후 전 세계에서 물 문제를 겪고 있는 개발도상국에 더욱 도움이 되는 적정기술을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서울대 공대, 美 DPR건설과 엔지니어링프로젝트매니지먼트(EPM) 업무협약
다음글 서울대 김호영 교수팀, 액체 흡수와 팽창의 원리 밝혔다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예약신청 및 IT 서비스
온라인 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