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제 1차
교수채용 공고
접수기간 : 2018.4.17.(화) ~ 4.30(월) 기간 중 월~금 10:00~17:00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서울대 공대, 법무법인 율촌과 ‘4차 산업혁명 프로젝트’ 업무협약(MOU)

작성자 : 관리자|등록일 : 18.04.10|조회수 : 52번 읽음

서울대 공대, 법무법인 율촌과
‘4차 산업혁명 프로젝트’ 업무협약(MOU)


▲ 서울대 공대-법무법인 율촌 업무협약식 모습
 
서울대 공대(학장 차국헌)는 법무법인 율촌(대표변호사 우창록)과 ‘4차 산업혁명 프로젝트’ 공동 진행을 위한 양해 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MOU 명칭은 ‘율촌의 법률 전문 지식과 서울대 공대의 공학 전문 기술의 융합 발전을 위한 양해각서’다. 협약식은 6일 서울대에서 진행됐다.
 
본 MOU 체결에 따라 서울대 공대와 법무법인 율촌은 앞으로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 상용화 △스마트 시티 기술 상용화 △스마트 매뉴팩처링 등 4차 산업혁명 관련한 제반 분야 등에서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또 인력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양측의 핵심 역량과 기술을 상호 강화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정기적 교류와 합동 세미나 등을 통해 프로젝트 경험과 전문성을 공유할 예정이다.
 
서울대 공대 차국헌 학장은 “최근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는 기술들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법 제도의 마련과 규제에 대한 사업 전략 마련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법무법인 율촌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신기술에 대한 법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달의 과학기술인상’에 재료공학부 선정윤 교수
다음글 서울대 건축학과 이현수 교수, 38대 대한건축학회 회장 취임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예약신청 및 IT 서비스
온라인 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