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제1학기
교원 후보자 탐색위원회 운영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윤성로·황준석 교수, 서울대학교 교육상 수상

작성자 : 관리자|등록일 : 18.05.03|조회수 : 77번 읽음

윤성로·황준석 교수, 서울대학교 교육상 수상


▲ 윤성로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왼쪽), 황준석 산업공학과 교수(오른쪽)
 

서울대 공대(학장 차국헌)는 윤성로 전기정보공학부 교수와 황준석 산업공학과 교수가 서울대학교 교육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두 교수는 교육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창의적인 강의로 교육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하게 됐다. 시상식은 5월 1일 오후 3시 30분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진행됐다.
 
서울대학교 교육상은 교육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자 5년 이상 재직 교수 중 높은 수준의 강의와 창의적인 교육방법을 개발하거나, 학생 지도에 남다른 열정으로 동료 교수들과 학생들에게 귀감이 되는 교수에게 수여하고 있다.
 
윤성로 교수는 인공지능, 딥러닝, 기계학습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7개의 신규 강좌를 개설하여 최신기술에 대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의 틀을 마련했다. 또한 인공지능에 기반한 효율적인 출석관리시스템을 개발하여 수업에 활용하고, 이론과 실습이 조화를 이루는 효과적인 강의를 위해 노력하여 소속 학과의 강의상을 수차례 수상하는 등 탁월한 교육자로 인정받고 있다.
 
황준석 교수는 담당 강좌를 영어로 강의하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토론형 방식을 도입하고, 내‧외국인 학생들이 협력하는 조별 과제와 월례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내‧외국인 학생들에게 모두 효과적인 교수법을 진행해왔다.
 
또한 ITPP(International IT Policy Program)를 통해 내‧외국인 학생들 및 졸업생들을 위해 매년 국제 컨퍼런스 GSDV(Green, Smart, Development and Vision)를 개최하여 지속적인 연구, 협력 및 문화 교류에도 힘써왔다. 그는 2003년 이후 현재까지 ITPP 100명의 외국인 졸업생(석사 45명, 박사 55명)과 73명의 내국인 졸업생(석사 55명, 박사 10명, 통합과정 8명)을 배출했다. 최근에는 서울대학교 학생들의 사회 공헌 프로그램인 글로벌 사회 공헌단의 지도교수로도 활동하며 서울대학교 교육의 국제화와 함께 국제 사회를 위한 공헌에도 기여하고 있다.

첨부파일
이전글 서울대 한승우 교수팀, 컴퓨터 양자계산으로 ‘투명반도체 신소재’ 선별 기술 개발
다음글 서울대 한송엽 명예교수, 4차산업혁명시대 인재 양성을 위한 고성능 컴퓨터 다량 기증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예약신청 및 IT 서비스
온라인 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