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제1학기
교원 후보자 탐색위원회 운영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장정식·문일경 교수, 서울대학교 학술연구상 수상

작성자 : 관리자|등록일 : 18.05.16|조회수 : 170번 읽음

장정식·문일경 교수, 서울대학교 학술연구상 수상
 

▲ 장정식 서울대 화학생물공학부 교수(왼쪽), 문일경 산업공학과 교수(오른쪽)
 
서울대 공대(학장 차국헌)는 장정식 화학생물공학부 교수와 문일경 산업공학과 교수가 서울대학교 학술연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두 교수는 창의적이고 활발한 연구활동을 통해 탁월한 연구실적을 낸 공로를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하게 됐다. 시상식은 5월 16일 오후 3시 30분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진행됐다.
 
서울대학교 학술연구상은 교수들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고 서울대학교의 연구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2008년부터 시상해오고 있다. 이번 학기에는 27명의 우수한 교수들이 후보자로 추천되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2단계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10명을 선정하였다. 공과대학에서는 장정식 교수와 문일경 교수 2명이 선정되었다.
 
장정식 교수는 고분자 나노재료의 제조 및 플렉시블 스마트센서에 대한 연구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특히 전자코와 전자혀 센서 연구의 불모지였던 우리나라에 바이오센서 분야가 자리잡는데 크게 기여하였고, 통산 482편의 전공논문을 게재하여 학술적 성취를 인정받아 대통령 훈장, 기초연구 50선 우수성과 인증, 훌륭한 공대교수상 등을 수상하였으며, 공업화학분야에서 저명한 학술지인 Journal of Industrial Engineering &Chemistry의 편집장을 역임하였다.
 
문일경 교수는 생산관리를 담당하면서, 공급망 관리, 해운 물류, 재난 관리 등의 분야에서 선도적인 연구를 수행하여 탁월한 연구업적으로 국내·외 산업공학자들의 귀감이 되었고, 학술적 성취를 국제적으로도 인정받아 2010년 동양인 처음으로 European Journal of Industrial Engineering 국제학술지의 부편집위원장으로 선임되어 활동해오고 있다. 대한산업공학회에서 매년 가장 뛰어난 업적을 낸 회원에게 수여하는 상인 정헌학술대상을 2013년에 수상하였다.
첨부파일
이전글 서울대 공대-현대 제네시스, 기술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ENNOvation TANK’ 개최
다음글 서울대 공대, 이집트와 엔지니어링 교육훈련 프로그램 업무협약(MOU) 체결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예약신청 및 IT 서비스
온라인 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