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제1학기
교원 후보자 탐색위원회 운영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게시판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서울대 문일경 교수, 대한산업공학회 차기회장으로 선출

작성자 : 관리자|등록일 : 18.06.07|조회수 : 41번 읽음

서울대 문일경 교수,
대한산업공학회 차기회장으로 선출
 


▲ 문일경 서울대 산업공학과 교수
 
서울대 공대(학장 차국헌)는 문일경 산업공학과 교수가 10,500명의 회원이 활동하는 대한산업공학회의 제23대 차기회장으로 선출됐다고 5일 밝혔다. 임기는 2019년부터 2020년까지 2년이다.
 
문일경 교수는 대한산업공학회 편집위원장, 저널부회장, 감사, 물류 및 공급망관리 워킹그룹 회장 등을 역임했다. 2013년 대한산업공학회에서 매년 가장 뛰어난 업적을 쌓은 회원에게 수여하는 제27회 정헌학술대상을 수상했으며, 2018년에는 서울대 교수 중 최고의 연구 업적을 가진 교수에게 수여되는 서울대 학술연구상을 산업공학과 최초로 수상한 바 있다.
 
문일경 교수는 당선 소감에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있는 비지니스 애널리틱스,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스마트 공장 기술, 경영과학 등을 조화롭게 운영하는 산업공학이 기업이나 일반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경향이 있다”며, “본인은 임기 2년 동안 산업공학의 위상을 높이고 기업과 일반인에게 산업공학을 홍보하는 홍보대사의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애플의 팀 쿡사장, 현대자동차 정몽구회장, LG Uplus 권영수부회장, KT 구현모사장, SK C&C 장동현사장, 카카오의 김범수의장 등 다양한 산업체에 수많은 CEO들을 배출하고 있는 산업공학은 CEO사관학교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더 큰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며, “정책, 경제, 인문사회 부문과의 융합을 필요로 하는 시대적 소명을 가지고 있는 산업공학에 정책사회경제 전문가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이전글 서울대 박태현 교수, 손상된 망막 대체하는 ‘인공 광수용체’ 개발
다음글 전기정보분야 최우수 박사학위 논문, 정기적으로 해외에 출판된다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최우수 박사학위 논문, 정기적으로 해외에 출판된다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예약신청 및 IT 서비스
온라인 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