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및 학내(예비)창업자
지원사업
창업할 때 도움되는 시제품 제작을 위한 재료비, 디자인/설계비, 장비사용료 지원해드립니다.
접수기간: 2017.04.26.(수) 18:00까지(신청건수 미달 시 추후 신청 가능)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세요.
닫기
최우수상
최우수상의 작품명,작가,응모분야 정보입니다.
작품명 CLOUD : 계획부터 설치까지
이름 황문규
응모분야 2015년 가을학기에 건축학과에서 개설된 '디지털 디자인 스튜디오'의 프로젝트 진행 과정을 하나의 영상으로 구성했습니다.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단계에서부터 형태를 잡고, 그것을 결과물까지 만들어내기 위해 방법을 고민하고, 직접 만들기까지의 과정을 담았습니다. 이는 건축학과에서 5년동안 함께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건축학과의 소개영상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아이디어팩토리가 만들어지기 이전의 일이라 아이디어팩토리와 같은 훌륭한 작업공간을 보여줄 수는 없지만, 영상에서 나타난 작업들이 아이디어팩토리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이기 때문에 아이디어팩토리 역시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소 재미는 덜할 지도 모르지만, 흔히 볼 수 있는 재미 위주의 영상보다 우리가 어떤 고민을 하고 그것을 어떻게 구현하는지를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3분이라는 짧은 시간 내에 한 학기를 압축하다보니 아무래도 많은 부분이 빠지고 설명이 조금 불친절하지만, 즐겁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수상
우수상의 작품명,작가,응모분야 정보입니다.
작품명 공대는 상상력이다
이름 김민극
응모분야 공대하면 떠올리는 칙칙한 이미지 대신, 상상력을 실현시킬 수 있다는 메세지를 전달하고자 일상생활에서 보잘것 없이 느껴지는 상자가 다양하게 바뀌면서 삶을 즐겁게 사는 모습을 담았다.
우수상의 작품명,작가,응모분야 정보입니다.
작품명 내 남방은 체크무늬
이름 조성현
응모분야 최근 공대생은 체크무늬라는 공식이 생길만큼
외부에서는 공대생하면 체크무늬 남방을 연상시키며 부정적인 이미지를 떠올립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벗어나고 공대생으로서의 자신감을 주기위해
싸이의 유명곡인 나팔바지를 개사하여 체크무늬를 입으며 힘내는 공대생을 응원하는 뮤직비디오를 만들었습니다.
기존의 곡 가사와 더불어 특정 구간에서는 라임을 더하여 가사의 전달력을 높였습니다.
장려상
장려상의 작품명,작가,응모분야 정보입니다.
작품명 기술강국 (부제: 미래의 주역인 공대생들에게)
이름 이충원
응모분야 누구에게나 ‘처음’이 있습니다.
공대인으로서 연구를 위해 실험을 하며 겪는 실패들
하지만 공대인으로서 가능성을 보는 순간 또한 오게 될 것입니다.
함께 일하는 선배, 동료, 그리고 나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그때를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는 공대인들을 위해 제작했습니다.
장려상의 작품명,작가,응모분야 정보입니다.
작품명 나는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학생이다.
이름 조선우
응모분야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재학 중인 유창준 학생이 학교를 다니고, 전공수업을 듣고, 학부를 마무리하는 과정을 그린 다큐멘터리입니다. 전기정보공학부에 대한 소개와 영상의 재미 모두를 잡기위해 유튜브에서 최근 인기를 얻고있는 ‘72초 tv’의 편집을 패러디했습니다.
고등학생이나 외부인에게 전기정보공학부는 생소하고 막연할 때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 영상에서는 전기정보공학부에서 공부할 수 있는 분야와졸업하고 갈 수 있는 길을 보여주고, 전기정보공학부에서 실제로 있을 법한 상황을 연출하여 전기정보공학부 학생들의 공감과, 타과생, 고등학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도록 했습니다.
장려상의 작품명,작가,응모분야 정보입니다.
작품명 체크무늬셔츠
이름 김유진
응모분야 사람들은 공대생에 대해 가지는 많은 편견들 중 하나는 공대생은 ‘체크무늬 셔츠’만 입는다는 것입니다. 이 동영상의 주인공 또한 그렇습니다.

주인공은 성공한 공학자입니다. 그는 매일 가파른 경사를 뛰어다녔고 밤샘은 일상이었으며, 학교에서 새우잠을 자고 옷 갈아입을 시간도 없이 과제에 치여다녔습니다. 친구와의 대화는 무뚝뚝하고 남들 보기엔 옷도 못 입고 재미없는 사람입니다. 그러나 그 모습들 사이에는, 꿈을 위해 옷 갈아입는 시간쯤은 포기할 수 있는 열정과 표현은 잘 못하지만 뒤에서 친구를 챙겨주는 다정함, 함께 문제를 해결해나가며 느끼는 행복이 있다는 것을 동영상을 통해서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남들 보기엔 멋없는 ‘체크무늬 셔츠’이지만, 공대생들에게는 대학시절의 행복과 열정이 담겨있는 청춘이라는 것을 알아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동영상을 보는 공대생들 모두 힘든 길을 가는 중이겠지만, 그래도 우리의 학창시절은 누구보다 즐겁고 반짝반짝 빛난다는 것을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상기시켜주고 싶었습니다.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예약
온라인 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