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제2차
대학교원 신규채용
접수기간: 2017.10.10. (화) ~ 10. 23. (월) 기간 중 월~금 10:00~17:00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최우수상
최우수상의 작품명,작가,응모분야 정보입니다.
작품명 공대에 미치다
이름 이윤규
응모분야 '서울대학교의 랜드마크'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정문이나 자하연이 끝일텐데요.
하지만 사실 서울대엔 아름다운 곳이 정말 많답니다! 저희 팀은 그 중에서도 공대에 있는 예쁜 곳을 촬영하고자 했습니다.

요즈음 유튜브와 SNS에서 핫한 '여행에 미치다'의 컨셉을 차용하여 공대 곳곳을 여행하는 것처럼 편집해보았어요. 시간 제한을 지키느라 넣지 못한 곳도 많지만 귀엽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수상
우수상의 작품명,작가,응모분야 정보입니다.
작품명 더 높은 미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이름 김채린
응모분야 공과대는 서울대의 전체 단과대 중 국제화가 가장 빠르고 효율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대학으로 꼽힙니다. 11개의 학과로 이루어진 공과대학은, 신기술이 태어나는 곳이며, 공학계 각종 연구소들이 발전적으로 설립되어 정부 및 산업체의 연구 활동과 국제적 연구 활동에참여하고 있습니다. 인재육성 양성의 요람인 공과대학을 홍보하기 위해 구체적인 수치들을
제시하여 시청자가 단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이미지화에 중점을 두어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우수상의 작품명,작가,응모분야 정보입니다.
작품명 RunToYou
이름 김시현
응모분야 저희 RunToYou는 기계항공공학부 소속 유일의 자작 자동차 동아리로, 전국 대학생 자작차 대회(KSAE) 참가를 가장 큰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3D 프로그램을 이용한 차량의 설계와 제작, 조립과 용접까지 자동차를 만들기 위한 모든 과정을 직접 손으로 진행합니다.
공과대학 UCC 공모전을 통해 저희가 흘리고 있는 땀방울과 열정, 대회장에서 느낀 환희와 감동까지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회를 준비하면서 저희들의 지난 1년간의 힘들었던 과정과 대회장에서의 즐거웠던 추억을 저장하고 싶었습니다. 이를 위해 차량을 제작하는 과정을 바탕으로 동아리 원들을 인터뷰하는 형식으로 동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이번 기회로 동아리에서 지금껏 쌓아온 저희들의 열정과 노력을 알리고 저희와 함께 할 동료를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금을 받게 된다면, 동아리 활동에 투자하여 다음 대회에서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공부하려고 합니다.

동아리 부원들과 함께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재미있게 봐주세요!^^
장려상
장려상의 작품명,작가,응모분야 정보입니다.
작품명 Visualize Your Imagination
이름 박지혜
응모분야 건축학과에서 어떤 것을 배우고, 어떤 것을 하는 지를 영상에 표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저희는 입면, 평면, 단면 등의 도면을 그리는 과정을 통해 머릿속에 있는 아이디어를 실제로 표현합니다. 드로잉도 그러한 아이디어의 구상 단계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친 후에 축소된 스케일의 3D 실모델을 만듦으로써 계획의 실현 가능성, 미적 구성 등을 고려합니다. 주변 환경과의 조화도 중시되기 때문에 '콘타'라고 불리는 지형을 만들어서 지형과 잘 어우러지는 지의 여부도 고려해야합니다.

이런 과정들을 영상에 담고자 노력했습니다. 새내기배움터에서 건축학과에 대해 소개하는 영상인 만큼, 앞으로 건축학도의 길을 걷게 될 새내기들에게 앞으로 무엇을 하게 될 지 조금이라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더 길었던 영상을 3분으로 줄이다보니 다소 빠진 부분이 있지만, 저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보여줄 수 있는 영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장려상의 작품명,작가,응모분야 정보입니다.
작품명 어느 멋진 날
이름 이제승
응모분야 영상의 도입부에는 평범한 현대인과 공대생의 일상이 나타납니다.
얼핏 보기에는 서로 연관성이 없어 보이지만 영상을 끝까지 보고 난 뒤에는
호기심 많은 공대생들의 노력이 현대인들의 삶이 개선되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장려상의 작품명,작가,응모분야 정보입니다.
작품명 100%
이름 윤일위
응모분야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가 하는 일, 배우는 곳, 배우는 것 등 전기정보공학부의 100%를 알린다는 취지로 100초짜리 영상을 기획하였다.
짧은 시간안에 많은 정보를 담으면서도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포맷이 필요하였고, 이는 작년
9/7 애플이 발표한 영상 'Don't blink'가 적절하여, 이를 오마쥬하여 영상을 제작하였음을 밝힌다.
이 영상을 통해 타과생들이 전기정보공학부를 친숙하게 느끼기를 희망한다.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IT 서비스 및 공간예약
온라인 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