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대학원
신입생 전기모집 안내
* 입학지원서 접수기간 : 2018. 10. 8.(월) ~ 10. 12.(금) 17:00
*접수장소 : 서울대학교 홈페이지-입학정보란 (http://admission.snu.ac.kr)
자세한 사항은 알림광장-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김정식 목천문화재단 이사장, 민계식 前현대중공업 회장 서울대 발전공로상 수상

작성자 : 관리자|등록일 : 18.06.21|조회수 : 76번 읽음

김정식 목천문화재단 이사장, 민계식 前현대중공업 회장
서울대 발전공로상 수상



▲ 서울대 발전공로상 수여식

 
제11회 서울대 발전공로상 수상자에 김정식 목천김정식문화재단 이사장(83), 민계식 前현대중공업 회장(76) 등 총 5명이 선정되었다.
 
서울대 발전공로상은 품격과 덕망을 겸비하고 서울대 발전에 크게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를 선정하여 공로를 표창하고자 2008년 발전공로상을 제정하여 수상자를 선정해 오고 있다. 발전공로상 수여식은 2018년 6월 19일(화) 서울대 교수회관에서 개최되었다.
 
김정식 이사장은 공과대학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1967년 당시 국내 최대 규모의 건축설계사무소인‘정림건축’을 설립하여 인천국제공항, 청와대 본관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건축물을 다수 설계하였다. 김 이사장은 2006년 사회공헌을 위해‘목천 김정식 문화재단’을 설립하여 장학금을 기부하고 건축 아카이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서울대 발전기금 10억원을 쾌척하고, 서울대총동창회 장학빌딩 건축기금 및 공대 장학금 등을 출연하여 후학 양성에 공헌하였다.
 
민계식 前회장은 공과대학 조선해양공학과를 졸업하고 현대중공업에 입사하여 현대중공업을 세계 조선산업의 선두기업으로 이끌어 우리 나라 경제 발전을 주도하였고, 300여 건의 특허와 20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하는 등 조선공학 발전에도 이바지하였다. 민 前회장은 1987년부터 30여년간 민계식 외국인 장학기금 10억원을 비롯해 선한 인재 장학금, 조선해양공학과 학술기금 등을 기부하며 대학 발전과 후학 양성을 위해 기여하였다.

첨부파일
이전글 서울대 이병호 교수, 4차산업혁명시대 인재 양성 위해 서울대 공대에 기부
다음글 서울대 장병탁 교수팀, 美 ‘인공지능 질의응답 대회’ 준우승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예약신청 및 IT 서비스
온라인 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