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대학원
신입생 전기모집 안내
* 입학지원서 접수기간 : 2018. 10. 8.(월) ~ 10. 12.(금) 17:00
*접수장소 : 서울대학교 홈페이지-입학정보란 (http://admission.snu.ac.kr)
자세한 사항은 알림광장-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서울대 원프레딕트, 산업정보 예측 소프트웨어 '가디원' 신제품 발표회 개최

작성자 : 관리자|등록일 : 18.07.12|조회수 : 125번 읽음

서울대 원프레딕트, 산업정보 예측 소프트웨어
'가디원' 신제품 발표회 개최
 
- 설비 상태에 대한 높은 예측 정확도와 데이터 해석, 원인 분석 지원
- 유명 대기업 및 글로벌 베어링 전문기업에 제품 검증, 공급 이뤄지고 있어



▲ 윤병동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교수
 
서울대 공대(학장 차국헌)는 기계항공공학부 윤병동 교수 연구실의 창업 벤처기업 원프레딕트가 첫 소프트웨어 ‘가디원(GuardiOne®)’ 브랜드의 신제품 발표회가 7월 12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서울 양재 엘타워 골드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가디원은 공정 중의 산업 설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이용해 설비의 고장 위험성, 고장 유형 및 위치, 설비 잔여수명 등 설비 운용에 필수적인 산업정보를 예측하는 소프트웨어다.
 
이번 런칭쇼에서는 모든 산업 설비의 핵심적인 부품인 구름 베어링과 ‘발전 설비의 꽃’으로 불리우는 터빈 설비에 대한 산업정보를 예측하는 가디원 베어링 및 가디원 터빈 등 가디원 시리즈가 공개된다.
 
기존의 산업설비 관리를 위해 사용해온 솔루션은 산업 데이터에 대한 단순 분석과 모니터링이 전부이거나 데이터 기반 분석 기법에 의존해 왔다. 또 분석 결과에 대한 이유를 설명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었다.
 
이에 반해 원프레딕트의 가디원은 설비의 고장에 대한 물리적 이해를 바탕으로 딥러닝 알고리즘을 결합시켜, 설비 상태에 대한 높은 예측 정확도와 함께 데이터에 대한 해석과 원인 분석을 지원한다. 또 초기 자율학습기능과 편리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설비 관리자의 사용성을 높이고 작업 피로도를 낮췄다.
 
가디원 시리즈는 이미 국내 유명 대기업 및 글로벌 베어링 전문기업에 제품 검증 및 공급이 이뤄지고 있으며 향후에도 많은 국내 및 해외 기업들에 공급될 예정이다.
 
윤 교수는 “이번에 발표할 가디원은 높은 예측 정확도와 분석력을 자랑하는 제품”이라며, “올 하반기와 내년 초까지 로봇, 모터, 변압기, 발전기 등 주요 산업 설비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가디원 시리즈를 차례로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 원프레딕트가 런칭한 산업정보 예측 소프트웨어 '가디원'
 

 
첨부파일
이전글 서울대 송현오 교수팀, 478배 빠른 데이터 검색 알고리즘 고안
다음글 서울대 고상근 교수팀, 휘고 늘어나고 접히는 ‘액체 금속 전자회로’ 개발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예약신청 및 IT 서비스
온라인 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