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제1학기
교원 후보자 탐색위원회 안내
「교원 후보자 탐색위원회」는 우수 교수(연구자)의 채용을 위한, 사전 탐색절차로서, 우수후보자들의 정보등록을 요청하는 것임
자세한 사항은 알림광장-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풋풋한 공학 아이디어 총집합’ 서울대 공대, 2018 창의설계축전 개최

작성자 : 관리자|등록일 : 18.09.14|조회수 : 376번 읽음

풋풋한 공학 아이디어 총집합’
서울대 공대, 2018 창의설계축전 개최

 

▲ 2018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시상식
 
서울대 공대(학장 차국헌)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대 공대가 주관하고 DB김준기문화재단 후원하는 ‘2018 창의설계축전’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일곱 번째 열린 서울대 창의설계축전(Creative Design Fair)은 서울대 공대 비전에 맞는 인재 육성, 공학적 창의 설계의 중요성 교육 및 적용능력 배양, 학부(과)간의 교류와 협동정신의 함양을 위해 개최됐다.
 
38동 글로벌공학교육센터 필로티 공간에서 출품작 전시와 심사가 진행됐으며, 39동 BK Hall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행사를 후원한 DB김준기문화재단의 정홍용 사장 등 임원진이 직접 시상에 참여하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시상식 전후로는 DB하이텍 나현철 상무(서울대 전자공학과 91학번)와 데니스 홍 교수(UCLA 기계항공공학과 교수)가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창의설계축전의 꽃이라고 불리는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에는 건축, 기계항공, 전기정보, 조선해양, 컴퓨터, 화학생물 등 다양한 학과(부)에서 총 29개 팀이 출전했다. 올해는 순위 경쟁을 하지 않고 전시만 참가하는 21개 X-Corps(실전문제연구재단)팀이 일반 참가 팀과 함께 부스를 운영했다.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 시상식에서는 장애인을 위한 보조손을 개발한 손이탄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에는 Monkey Mouth팀과 시티세이버팀이, 장려상에는 버틀러, 에스엔제이, 콩돌이 프로덕션 등 세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창의설계축전 수상팀에게는 DB김준기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상금 및 해외 연수의 특전이 주어진다.
 
한편, 창의설계축전과 함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학생축제 ‘夏모르파티’ 행사도 진행됐다. 이 행사는 공과대학 학생회에서 주관했으며 공대 중앙광장에서 각종 체험전 부스와 토크쇼, 노래 콘테스트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서울대 나용수 교수팀, 핵융합로 토카막의 플라즈마 발생 원리 규명
다음글 서울대 공학전문대학원, 제2회 ‘EPM 콩그레스 2018’ 개최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예약신청 및 IT 서비스
온라인 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