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공과대학
무선공유기 사용 매뉴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서는 '무선공유기 사용 매뉴얼'을 제공합니다.
학내 구성원, 방문자, eduroam에 대한 WIFI 사용 매뉴얼은
[알림광장-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서울대 공대, 여름방학 청소년 대상 사회 공헌 프로그램 성공적 개최

작성자 : 관리자|등록일 : 19.08.26|조회수 : 970번 읽음

서울대 공대,
여름방학 청소년 대상 사회 공헌 프로그램 성공적 개최
 
- ‘청소년 공학 프런티어 캠프’ 등 다섯 가지 프로그램에 전국 1,500명 학생 참여
- 미래 공학자 육성 위한 체험, 진로 상담 등의 기회 제공


▲ 전국 고등학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공학프런티어 캠프.
(두번째 줄 중앙부터) 공과대학 차국헌 학장, 공과대학 기획부학장 민기복 교수.  
 
서울대 공대(학장 차국헌)는 2019년 여름방학 동안 총 1,500여 명의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공학 프런티어 캠프’ 등 다섯 가지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공학 진로탐색과 진로 상담 등의 시간을 가졌다.
 
서울대 공대의 여름방학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청소년 공학 프런티어 캠프’, ‘공드림 工Dream 캠프’, ‘관악구 SNU 공학캠프’, ‘공과대학 학생회 하계 공학봉사’, ‘비전멘토링’의 다섯 가지다. 서울대 공대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학교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공학 실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전공설명회를 개최했다. 참가 학생들은 미래 공학자의 꿈을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 공학 프런티어 캠프’는 미래 공학도를 대상으로 공학 진로 탐색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2박 3일간 세 차례 서울대학교에서 고등학교 2학년생 2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관악구 SNU 공학캠프’는 관악구 고등학생들에게 공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고취시켜 미래 과학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공학 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예비 공학도를 위한 ‘공드림 工Dream 캠프’에는 경기도 광주의 학생 100명이 참석했다. ‘비전멘토링’은 공과대학에서의 공부, 생활, 다양한 활동과 졸업 후의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서울대학교 우수학생센터 공우(STEM)에서 진행하며, 전국 700명의 고교생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학생들이 직접 해당 지역에 찾아가 학생들에게 공학 체험, 멘토링 등의 교육 봉사를 하는 ‘공과대학 학생회 하계 공학봉사 프로그램’도 여름방학 동안 이루어졌다.  
 
차국헌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학장은 “유능한 공학자가 개발한 새로운 기술은 사회 전체의 삶을 바꿀 수 있다”라면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이 제공하는 여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글로벌 리더의 자질을 갖출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공드림캠프 참가자 및 공과대학 사회봉사센터 공헌 소속 학생들.
이전글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김석준 박사, 미국 시러큐스 대학교 교수로 임용
다음글 서울대 한무영 교수, 남태평양 솔로몬제도에서 빗물 식수화 시설 준공식 개최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예약신청 및 IT 서비스
온라인 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