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방안
중국 방문후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콧물, 가래 등)이 있을시 학내 보건진료소 등 의료기관을 방문하지 마시고
“1339(질병관리본부) 또는 관할보건소(관악구 02-879-7010)”로 전화하여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중국 방문 후 증상이 없더라도 현재 추정되는 최대 잠복기인 2주까지는 외부활동을 자제하여 주기시 바랍니다.
닫기

서울대 이병호 교수, 국제정보디스플레이 학회 석학회원(Fellow)선정

작성자 : 관리자|등록일 : 20.02.03|조회수 : 97번 읽음

서울대 이병호 교수,
국제정보디스플레이 학회 석학회원(Fellow)선정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등 4개 학회 석학회원 



▲ 서울대 이병호 교수
 
 
서울대 공대(학장 차국헌)는 전기·정보공학부 이병호 교수가 올해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The Society for Information Display, SID)의 석학회원(Fellow)으로 선정되었다고 31일 밝혔다.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는 58년의 역사를 가진 학회로서 매년 엄격한 심사를 통해 디스플레이 기술의 연구개발에 탁월한 공헌을 한 5인 내외의 회원만을 석학회원으로 선정하고 있다. 이병호 교수는 집적영상, 라이트필드 디스플레이, 홀로그래피 등의 3차원 디스플레이와 증강현실(AR) 디스플레이 분야의 학술적 공헌을 인정받아 석학회원으로 선정됐다.
 
이 교수는 서울대 전자공학과 학사, 석사 졸업 후 미국 캘리포니아 버클리대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회절광학, 3D 디스플레이, 나노광학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하며 2009년 이달의 과학기술자상, 2013년 서울대 학술연구상 등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국제광공학회(SPIE), 미국광학회(OSA),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에서 석학회원으로 선임된 데 이어, 이번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의 석학회원으로 선정됨에 따라 자신이 활동하는 모든 국제학술단체에서 그 연구 성과를 인정받게 되었다.
 
시상식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디스플레이 위크(Display Week) 학술대회에서 오는 6월 8일 열릴 예정이다.
 
이전글 서울대 김호영 교수팀, 고든 리서치 컨퍼런스 로보틱스 베스트 포스터상 수상
다음글 서울대 나노응용시스템연구센터 AI 진단의료기기 기업 노을 차세대 진단의료기기 신사업 창출 위한 MOU 체결 4차 산업 시대에 걸맞은 진단의료 분야 혁신 불러올 것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예약신청 및 IT 서비스
온라인 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