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조치
 
일시 : 2021년 4월 12일(월) 0시 ~ 5월 2일(일) 24시
※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고 불필요한 외출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서울대-삼성SDS, 최고가 만나 AI공동연구 나선다

작성자 : 관리자|등록일 : 21.04.01|조회수 : 114번 읽음

서울대-삼성SDS, 최고가 만나 AI공동연구 나선다

- AI공동연구센터 설립, 인공지능 분야 기술개발에 매진 
- 학계와 산업계 시너지 창출 기대, “세계적 성과 이룰 것”



▲(왼쪽부터) 공동연구센터장 윤성로 서울대학교 교수와 삼성SDS 이상욱 연구소장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협동과정 인공지능(이하 서울대)과 삼성에스디에스 주식회사(이하 삼성SDS)가 인공지능 분야 기술개발 공동연구로 학계와 산업계 간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AI공동연구센터를 설립했다. 

양 기관은 24일 서울대 공과대학에서 협약식 및 개소식을 진행하고 물적, 인적 자원 교류를 통한 중장기 협업을 약속했다. 협약식은 공동연구센터를 소개, MOU 체결식,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서울대에서는 이신형 기획부학장, 강현구 공학교육혁신센터장, 이혁재 전기정보공학부 학부장, 하순회 컴퓨터공학부 학부장과 공동연구센터장을 맡은 윤성로 전기정보공학부 교수, 공동연구센터 참여 교수인 한보형 전기정보공학부 교수가 참석했다. 

삼성SDS에서는 이상욱 연구소장, 민승재 부소장, 이태희 ML센터장, 김태현 기술전략팀장이 자리했다. 


공과대학 기획부학장 이신형 교수는 협약식에서 “삼성SDS와 서울대 간 AI공동연구센터 발족으로 향후 우리나라의 성장동력이 될 관련 산업 발전과 인재양성의 굳건한 토대가 마련되기를 희망합니다.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에서 세계적 역량을 갖춘 삼성SDS와 최고의 인재 양성기관인 서울대학교가 협력하는 만큼, 의미 있고 가시적인 성과들이 지속적으로 창출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윤성로 공동연구센터장은 이번 센터 설립에 대해 “최근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의 발전으로 산학 협력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커져가고 있다. 이번 삼성 SDS와 서울대 간 AI공동연구센터 발족으로 향후 우리나라의 성장동력이 될 관련 산업 발전과 인재양성의 굳건한 토대가 마련되기를 희망한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대-삼성SDS AI공동연구센터 설립 업무협약 체결식 단체사진


▲ 서울대-삼성SDS AI공동연구센터 설립 업무협약 체결 테이프커팅식

이전글 서울대 공대 김성재 교수팀, 나노 다공성 막을 통과하는 이온 전달 가속화 기작 세계 최초 규명
다음글 세상에 없던 트랜스포머 바퀴 탄생 서울대 조규진 교수-한국타이어 공동연구팀 개발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예약신청 및 IT 서비스
온라인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