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조치
 
일시 : 2021년 5월 24일(월) ~ 6월 13일(일)
※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고 불필요한 외출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서울대 공대, GS샵과 AI 분야 포괄적 상호 협력 MOU 체결

작성자 : 관리자|등록일 : 21.06.02|조회수 : 57번 읽음

서울대 공대, GS샵과 AI 분야 포괄적 상호 협력 MOU 체결

- 이커머스 분야 AI 기술 경쟁력 강화 위한 협력에 뜻 모아
- 대학 첨단기술 산업체 적용, 기술 선도의 산학협력 모범될 것
▲(왼쪽부터) 서울대 공대 김건희 교수, SNU공학컨설팅센터 최기창 교수, 서울대 공대 강기석 부학장, GS샵 이종혁 상무, 서울대 공대 차국헌 학장, GS샵 박형일 센터장, 서울대 공대 이혁재 교수, GS샵 김진석 팀장, 한정수 매니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차국헌)은 1일 GS샵과 포괄적 상호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상호 협력 내용은 △AI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 △서울대 교수진과 GS샵 경영진이 함께하는 콜로키움 운영, △AI 기술을 이커머스 분야에 적용하는 산학협력 과제 수행을 골자로 한다.

협약식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차국헌 학장과 학장단, AI 전문가 교수진, GS샵의 이종혁 상무와 박형일 AI 센터장 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대학교에서 진행됐다.

종래의 산학협력이 학교에서 산업체의 니즈를 반영한 기술 개발 형태의 수요 맞춤형 방식이었다면, 본 협약을 기점으로 서울공대는 기존 방식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연구하는 첨단 기술을 산업체에 적용하여 기업의 체질을 개선하는 기술 선도 형태의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이커머스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비정형 분석 및 관련 AI 기술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 전문가들이 모여 운영하는 콜로키움을 통해 AI 신기술 동향과 산업 적용 가능성을 타진함으로써 신규 협력과제를 도출하고, 과제 관련 기술 및 데이터 등에 대한 교류뿐만 아니라 AI 분야의 우수한 인재 교류 및 문제 해결을 위한 워크숍 등 포괄적 상호 협력 체계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서울대 공대 차국헌 학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직면한 현재와 급변하는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대학과 산업체의 보다 밀접한 산학협력이 필요하다. 그런 면에서 이번 GS 샵과의 포괄적 상호 협력은 대학과 기업체 간의 좋은 산학 협력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GS샵 이종혁 상무는 “이번 협약은 디지털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는 이커머스 산업의 변화와 성장의 중요한 기술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서울대 공대, 2021년도 ‘훌륭한 공대교수’에 김선∙이종호 교수 선정
다음글 서울대 공대 도준상 교수팀,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가속화할 바이오칩 기술 개발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예약신청 및 IT 서비스
온라인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