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
불요불급한 외출, 모임과 다중 이용시설 이용을 자제해 주시고 사람 간의 접촉을 최소화해주세요.
이번 추석 명절은 거리를 두더라도 마음은 가까이하며 집에서 쉬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닫기
최우수상
최우수상의 작품명,작가,응모분야 정보입니다.
작품명 건축가 투어
이름 장명월
응모분야 저희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건축학과 대학원 유학생입니다.

이 동영상은 공과대학 홍보를 위하여 여러 사람들에게 공대 각 학과의 독특성과 기초 시설을 소개하고 싶어 만든 것입니다. 본 영상의 주제는 건축적 시각으로 공과대학의 모습을 보여준 'Architect Tour'입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먼저 서울대 공대의 위치를 알려주고, 다음으로 건축학과가 소속한 39동 건물부터 여행을 시작합니다. 39동에는 공대 행정 사무실, 건축학과, 산업공학과 등의 시설이 있으며, 영상에 나오는 것처럼 39동의 옥상 정원에 가면 아름다운 서울대 캠퍼스 경치를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경에 63빌딩, 남산 타워 등 서울시의 경치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씽씽 공유 킥보드를 타고 36동 건물 옆 고양이 집을 만납니다. 36동 건물을 가로지르면 34동 1층의CU 편의점에 도착합니다. 더운 날씨에 차가운 음료를 마시면서 공대 투어를 계속 합니다. 조선해양공학과는 34동에 위치하고 있어서 여기서 여러 배의 모형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이 건물에 떠나 33동, 34동, 36동, 37동 4가지 건물로 둘러싸인 광장이 있으며, 이 광장에서 휴식, 공연, 미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33동은 재료공학부이고, 32동은 원자핵공학과입니다. 그 다음으로 스쿨버스를 타고 학교의 제일 위쪽에 위치한 제2공학관300동, 301동, 302동으로 이동하는데, 이 건물들은 컴퓨터공학부, 화학생물공학부, 전기·정보공학부, 기계항공공학부, 화학생물공학부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저희들의 'Architect Tour'는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배경음악 : blooming summer instrumental.
우수상
우수상의 작품명,작가,응모분야 정보입니다.
작품명 런투유, 1년간의 여정
이름 오승석
응모분야 안녕하세요,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소속 자작 자동차 동아리 RunToYou입니다.
저희가 2020년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준비했던 지난 1년간의 여정을 담았습니다.
차량 설계, 스폰서와의 비즈니스 컨택, 제작, 시험주행, 그리고 대회 참가까지,
쉬운 일 하나 없었지만 환상의 팀워크와 열정을 발휘하며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 현장을 생생하게 느껴보세요!
우수상의 작품명,작가,응모분야 정보입니다.
작품명 공대극장
이름 최연우
응모분야 공과대학 학우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하는 모습을 현실감 있게 담아보았습니다.
작업 기간 동안 하루도 순탄한 날이 없었지만 함께라서 즐겁게 헤쳐나갈 수 있었습니다.

밤새워 작업하는 모든 공대생을 응원합니다!
장려상
장려상의 작품명,작가,응모분야 정보입니다.
작품명 서울대 공대생 4명에게 물어봤습니다
이름 김민재
응모분야 저희는 서울대 공대에 17학번으로 입학한 학생들입니다. 처음 입학했을 때의 풋풋함을 지나, 이제는 4년간 여러 경험을 많이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ucc 공모전을 통해 저희의 대학생활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짧은 영상이지만 공대생들이 봤을 때 스스로 대답을 생각해볼 만 한 질문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 공대생이 아닌 분들이 보더라도 실제 공대생은 어떤 모습일 지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해드리기 위해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재밌게 시청해주세요~!
장려상의 작품명,작가,응모분야 정보입니다.
작품명 공대맨
이름 조재경
응모분야 서울대학교 대학원 연구원들은 어떤 삶을 살고, 어떤 일을 하고 있을까?

하루 동안 그들의 삶을 경험하고 체험해 봄으로써 그들을 조금이나마 더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서울대학교 자율주행 연구실을 방문하였다. 그 곳에서 연구를 하고 있는 분을 통해, 연구원의 삶을 체험해 보았고 하루를 동영상으로 재미있게 나타내 보았다.

(워크맨 패러디 영상임을 밝힙니다)
장려상의 작품명,작가,응모분야 정보입니다.
작품명 자율주행 기술이 가져다 줄 미래
이름 김보민
응모분야 “우리가 꿈을 꿀 때, 기술은 꿈을 이루어줍니다.”

자율주행 및 로보틱스 동아리 SNUZERO입니다.

[자율주행 기술이 가져다 줄 미래] 라는 제목의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실제로 동아리에서 직접 코딩하고, 테스트하는 환경을 소개하고, 직접 만든 자율주행 차량의 소개를 영상에 담았습니다. 그런 정보를 전달하면서도 미래에 자율주행이 상용화 되었을 때를 가정하여, 자율주행 자동차가 코딩하다가 잠들어버린 지친 공대생의 커피 주문을 대신 받아서 모닝 커피를 가져다주는 스토리를 입혀 표현해보았습니다. 또한,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주는 기술 개발의 최전선에 있는 서울대학교 공대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공과대학소개
교육과정
대학생활
예약신청 및 IT 서비스
온라인 강의
소통광장
알림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