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loaction

공대뉴스광장

서울대 공대 홍유석 학장, 美 퍼듀대 차기총장과 교육·연구협력 방안 논의

  • 작성자

    한동신

  • 등록일

    2022.09.06

  • 조회수

    341

 

서울대 공대 홍유석 학장, 美 퍼듀대 차기총장과
교육·연구협력 방안 논의


퍼듀대의 멍 치앙(Mung Chiang) 차기총장과 서울대 공대 홍유석 학장이 논의를 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홍유석)은 홍유석 학장이 지난 25일(목) 한국을 방문한 미국 퍼듀대(Purdue University)의 멍 치앙(Mung Chiang) 차기총장을 만나 공학교육 및 연구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퍼듀대 동문 리셉션을 통해 만난 홍유석 학장과 치앙 차기총장은 이날 양 대학교의 비전 및 목표를 공유하였으며, 향후 공학 교육 및 연구 협력을 위한 상호 노력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치앙 차기총장은 퍼듀대 화학공학부 교수를 거쳐 공대 학장을 역임하였으며, 내년 1월 1일부터 총장직을 수행한다. 지난 5년 간 치앙 학장의 리더십에 힘입어 퍼듀대 공대는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유에스 뉴스 앤드 월드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 미국 대학 랭킹 공과대학 대학원 분야에서 2년 연속 4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올린 바 있다. 특별히 퍼듀대는 현재 공대 13개 학부 중에서 산업공학부를 포함한 3개 학부의 학부장을 한국인 교수가 맡고 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홍유석 학장은 “이번 만남을 통해 향후 공학 교육과 연구 협력을 위해 상호 노력을 하기로 논의하였다”며 “앞으로 다방면의 협력을 통해 보다 좋은 결과가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에 함께 방문한 에릭 홀콤(Eric Holcomb) 인디애나 주지사는 윤석열 대통령과의 면담을 통해 우리나라와 인디애나주 간 경제 협력 증진 방안과 우리 진출 기업 활동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기도 하였다.

파일

  • ㅇ.jpg

담당부서기획협력실

전화번호880-9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