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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학부생/지원금제공] 2025학년도 2학기(가을학기) 공과대학 주관 Global Leadership Program (GLP) 교환학생 모집안내
2025학년도 2학기(가을학기) 공과대학 주관Global Leadership Program (GLP) 교환학생 모집안내[학부생/지원금제공] 2025학년도 2학기(가을학기) 공과대학 주관 Global Leadership Program (GLP) 교환학생 모집안내 < 교류프로그램 소개(상세) < 국제교류 < 대학생활 | 서울공과대학 1. 목적1) 국제적 안목을 지닌 세계지도자 육성2) 교환학생의 활동을 통하여 한국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위상을 높힘 2. 파견인원 및 기간 : 해당학교 가을학기(1개 학기), 학교별 1명~5명씩 (공대 주관 프로그램은 두개 학기 지원은 원칙적으로 불허) 3. 파견학교첨부파일 참조 (파일명: 파견기관_공대협정교) 4. 지원자격 (지원시점 기준) - 공과대학 소속 2학년(2개 학기 이수자) 이상, GPA 2.7이상 학부생 (일부 학교는 학교 요청에 따라 학년 제한 있으며, 공과대학 소속이 아닌 부전공자, 복수전공자, 자유전공 학부 학생은 지원 불가) - 지원서 제출 시점으로 휴학생이지만 파견학기 기준으로 복학 예정 인 경우 지원 가능 - 초과학기 이수자도 지원가능하나 졸업 직전 학기는 서울대학교에서 마쳐야 함 - 파견국 언어가능자 우대 - 징계 전력이 있거나 기존 교환학생으로 선발되었으나 취하 한 전력이 있는 학생은 자격 제한 5. 온라인 제출서류 (2월 14일 부터 온라인 지원 가능) - 온라인 신청서 - 외국어성적 - 성적표 (자동입력) - 수학계획서 1부 (첨부) 6. 지원금: 1인당 200만원 ~ 400만원 (지역별로 차등 지급/지원금 사정에 따라 매학기 변동될 수 있음)* 공대 지원금 이외 지원금(예: 미래에셋장학금, 해외수학장학금 등 교내/외 지원금)수혜자는 금액에 상관없이 공대지원금 이중수혜 불가능* 수강성적 또는 출석율이 저조할 시, 지원금은 전액 반납되어야 함 7. 지원방법- 서울대 포털 온라인 접수 (첨부파일 내용 참조) 8. 원서마감 : 2025년 3월 7(금)까지 9. 숙지사항1) 파견학기 등록금은 반드시 서울대로 납부하여야 함.(파견대학 등록금은 면제, 휴학생 신분으로 교환학생 파견은 불허)2) 파견대학에서 서울대 학점 기준으로 최소 6학점 이상 이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수강과목은 서울대 학점으로 인정(소속 학부/과 승인 필요)받아야 지원금 제공 가능.3) 지원대학 정보(지원자격, 외국어성적, 학교위치, 수학기간, 개강날짜, 전공학과 유무, 수강과목)는 개인적으로 직접 해당교 사이트를 참고하여 지원하여야 함.4) 교환학생 최종 선발은 해외 대학에 의해 진행.5) 공대에서 1차 선발 된 후, 지원을 취소하는 학생에게는 추후 1년간 교환학생지원을 불허 (단, 취소사유에 따라 유예가능)6) 외국인 학생은 모국어 사용 지역이 아닌 국가로 지원 가능7) 파견 후에는 교환학생 기간동안의 활동보고서를 공과대학에 제출하여야 함8) 학점인정 여부 문의는 소속 전공사무실로 문의9) 공대가 선정한 추가 지원금 대상교(첨부파일 참조)로 선발 된 경우, 국제협력본부 모집(본부 협정교)으로 선발 되었거나 본인이 직접 방문학생(비협정교)으로 지원하여 합격 된 경우에만 공대에서 지원금 제공*** 해당 모집의 교환학생 선발은 최종 합격이 되었더라도 선발교 상황에 따라 강제로 취소 또는 유보 될 수 있습니다. 10.문의: 공대 국제협력실 김희선(kavkr@snu.ac.kr, 02-880-8079, 38동 202호) 11. 공대해외프로그램 후기 사이트 : 해외프로그램 후기(목록) < 국제교류 < 대학생활 | 서울공과대학 (snu.ac.kr)* 첨부문서 (본 공지사항 본문 제목 하단 링크 클릭)1) 수학계획서2) 공대 협정교_파견기관 리스트3) 온라인 신청 안내서4) 추가 지원금 대상교 (공대가 선정 한 본부 협정교 및 일부 비협정교) : 공대에서 모집 선발하지 않음.5) 학점인정 규정 6) [학사과] 학점 안내문
2025.02.13[공지] 제79회 전기 학위수여자를 위한 공과대학 포토존, 커피차, 인생네컷 운영 안내
◆ 포토존 운영 ❍ 운영기간: 2025. 2. 13.(목) ∼ 2. 27.(목) ❍ 운영장소: 39동 및 301동 ◆ 커피·간식(붕어빵) 케이터링 제공 ❍ 운영일시: 2. 26.(수) 소진* 시까지 * 총 2곳 운영, 1곳당 커피 500잔 및 붕어빵 500세트 선착순 한정 ❍ 운영장소: 39동 플로티 및 38동 앞 인근 ❍ 제공대상: 학위복 착용 졸업생(가족) ◆ 포토부스(인생네컷) 설치 ❍ 운영기간: 2025. 2. 26.(수) 18:00까지 ❍ 운영장소: 39동 BK홀 복도 및 301동 1층 복도 ◆ 학생 풍물동아리 축하공연 ❍ 공연일시: 2025. 2. 26.(수) 10:00 ~ 11:00 ❍ 공연내용: 단대풍물패 얼씨구 졸업 축하굿 ◆ 학위수여식 유튜브 실시간 중계 ❍ 중계일시: 2025. 2. 26.(수) 14:00 ~ 종료시 ❍ 중계장소: 38동 1층 외 총 8개 장소 송출
2025.02.12[공지] 제79회 전기 학위수여자를 위한 공과대학 학위복 대여 및 포토존 운영 안내
1. 제79회 전기 학위수여자를 위한 공과대학 학위복 대여 및 포토존 운영를 아래와 같이 실시합니다.□ 공과대학 학위복 대여 및 포토존 운영 일정 구분기간장소비고학위복 대여◎ 대여대상자: 공과대학 제79회 전기 학위수여자◎ 일정: 2025. 2.13.(목) ~ 2025. 2. 27.(목)※ 2.27.(목)은 대여 불가하며 반납만 가능※ 평일 10시~17시 운영(점심시간(12~13시) 미운영)※ 학위수여식 당일(2.26)은 09:00~17:00가능(점심시간 운영)※ 대여 후 익일 17시까지 반납 원칙 ※ 금요일 대여는 차주 월요일 반납◎ 신청 방법 : 온라인 신청 (https://student-eng.snu.ac.kr/) ※ 학위복 개수에 따라 선착순 마감될수도 있음◎ 준비물: 대여 시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가능, 학생증은 불가) , 학위복 수령용 가방※ 본교 학생증은 신분증 보관 목적으로의 제출이 불가합니다.※ 학위복 대여 시 보증을 위해 반납 전까지 대여자분의 신분증을 보관하는 점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대리인 대여 및 반납 가능 (수령위임장(붙임2) 및 위임인 신분증 사본 제출 후, 대리인 신분증 맡기고 대여)(※위 서류 갖추지 못할경우 대리인 대여 절대 불가, 대리 대여 후 분실로 인한 사고사례 있음.)※ 반납기한 엄수, 미준수 시 추가대여(3회) 불가39동 1층학위복 창고※ 금요일 대여 후 차주 월요일 반납(다른 요일은 주말대여 불가) ※ 서울대학교 학위수여식2025. 2. 26.(수) 14:00 포토존 운영2025. 2. 13.(목) ~ 2. 27.(목)◎ 39동 지하 1층◎ 301동 1층(예정)2. 문의: 공과대학 학생행정실 (02-880-2277)첨부1: 제79회 전기(2025.2) 학위복 대여 안내문 1부첨부2: 대리인 수령 위임장 1부. 끝.
2025.02.06[공지] 임대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안내
임대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안내 1. 관련: 「서울대학교 재산관리규칙」 제6장(임대) 2. 임대 신청 기한: 신규는 임대시작일 2개월 전, 갱신은 임대종료일 1개월 전 신청 ※ 임대 신청 전 반드시 공과대학 담당자와 협의 3. 임대 신청 공문 발송: 학과(부) 및 연구소 등 관리기관 → 공과대학 가. 제출서류 1) 기본서류: 임대신청서(서약서 포함),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평면도, 기관 자체 임대 관련 위원회 회의록, 임대 신청 사전 검토서 * 임대 신청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법인등기사항증명서는 개인일 경우 주민등록초본으로 대체 2) 추가서류 ○ 교육·연구·산학협력인 경우: 관련 협약서(계약서) ※산학협력의 경우, 「서울대학교 연구비 관리 규정」 제10조에 따라 체결한 연구협약계약서 제출 ○ 교원창업(벤처)인 경우: 교원 창업 승인 공문(연구정책과), 벤처기업확인서*(해당 시) * 벤처기업확인서 미제출시 제출 조건부 승인 ○ 창업보육센터인 경우: 창업보육센터 입주 심사 자료(입주 선정 평가 결과 자료) ○ 학회 및 협(의)회인 경우: 정관, 본교 전임교원 1인 이상이 임대신청 기간 동안 법인의 임원으로 활동 중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임명증, 임명공문 등) 나. 진행 과정: ① 제출 서류를 구비한 후 임대 신청 기한을 준수하여 임대 신청(관리기관) ②′ 공대 승인 대상: 임대 요건 충족 여부·최대 임대 기간 등 검토하여 임대 승인 또는 미갱신(퇴거) 대상 알림 → 공대 기획위원회 보고 ②″ 자산운영과 승인 대상: 공대 기획위원회 심의 → 자산운영과에 임대 신청 → 자산운영과 임대 승인 후 관리기관에 임대 승인 알림 4. 유의사항 ○ 임대 공간 위치 및 면적 등은 「서울대학교 공간정보관리시스템」 기준으로 작성 ※시스템 접속 방법: 서울대학교 포털시스템 → 학사/행정 메뉴 → 공간관리(SIMS) ○ 임차인이 개인인 경우, 주민(외국인)등록번호 앞 7자리까지만 확인 및 기재 ※ 예시: 800101-1234567(X) → 800101-1******(○) 5. FAQ Q1. 교원창업과 교원벤처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1. 벤처기업확인서 발급 가부로 나뉘며, 가능하면 교원벤처, 아닐 경우 교원창업으로 신청하여 주시면 됩니다. Q2. 임대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임대 유형은 무엇인가요? A2. 교원벤처, 창업보육의 경우 80% 할인됩니다. 6. 관련 문의: 공과대학 기획협력실 진수빈(02-880-8328, 이메일:subin0203@snu.ac.kr) 붙임 관련 서식 각 1부. 끝.
2024.11.11[공지] 2025년 제1회 중앙도서관 연구력 강화 워크숍 개최 안내
1. 관련: 학술정보서비스과-265(2025.2.6.)「2025년 제1회 중앙도서관 연구력 강화 워크숍 개최 계획(안)」2. 학내 연구자의 연구 역량 증진 및 및 해외 학술지 논문 투고 지원을 위해 다음과 같이 연구력 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오니, 소속 구성원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제 목: [온라인] 2025년 제1회 중앙도서관 연구력 강화 워크숍 나. 일 시: 2025. 2. 20.(목) 16:00~18:00 다. 교육내용: 그래픽 초록 & 석박사 학위논문 연구계획서 작성법 - 그래픽 초록의 목적 및 영향력, 예술적 요소, 디자인, 단계별 가이드 - 학위논문 vs. 연구논문, 연구계획서의 개요, 연구 계획서 작성 팁 라. 담당강사: 이미경 에디티지 학술 트레이너 마. 참여방법: 온라인 사전 신청(필수) 후, 해당 교육 시간에 접속 붙임 2025년 제1회 중앙도서관 연구력 강화 워크숍 홍보 이미지(QR코드 포함) 1부. 끝.
2025.02.07[공지] [세계은행] Consultant 및 IT officer 채용 안내
세계은행 한국사무소 Technology & Innovation Lab에서 Consultant 및 IT officer를채용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바랍니다.1. Consultant - Engineering 세계은행 한국사무소 Technology & Innovation Lab에서 Consultant - Engineering을 채용하오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바랍니다. - 모집분야: Innovation & Technology Office - 모집기한: 2025. 2. 16.(일) - 지원방법: CV 이메일 제출(ahan@worldbank.org) - 근무형태: 재택을 포함한 하이브리드 형태 근무 * 상세내용과 자격요건: 첨부파일2. IT Officer – Engineering I 세계은행 한국사무소 Technology & Innovation Lab에서 IT Officer – Engineering I을 채용하오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바랍니다. - 모집분야: Innovation & Technology Office - 모집기한: 2025. 2. 16.(일) - 지원방법: CV 이메일 제출(ahan@worldbank.org) - 근무형태: 상근직 * 상세내용과 자격요건: https://worldbankgroup.csod.com/ux/ats/careersite/1/home?c=worldbankgroup&lang=en-US#/requisition/31427
2025.02.04서울대공대교육연구재단에 기부해주신 주요 기부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