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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학부생/지원금 제공] 2025학년도 1학기(봄학기) 공과대학 주관 Global Leadership Program (GLP) 교환학생 모집안내
2025학년도 1학기(봄학기) 공과대학 주관Global Leadership Program (GLP) 교환학생 모집안내[학부생/지원금 제공] 2025학년도 1학기(봄학기) 공과대학 주관 Global Leadership Program (GLP) 교환학생 모집안내 < 교류프로그램 소개(상세) < 국제교류 < 대학생활 | 서울공과대학 (snu.ac.kr) 1. 목적1) 국제적 안목을 지닌 세계지도자 육성2) 교환학생의 활동을 통하여 한국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위상을 높힘 2. 파견인원 및 기간 : 해당학교 가을학기(1개 학기), 학교별 1명~5명씩 (공대 주관 프로그램은 두개 학기 지원은 원칙적으로 불허) 3. 파견학교첨부파일 참조 (파일명: 파견기관_공대협정교) 4. 지원자격 (지원시점 기준) - 공과대학 소속 2학년(2개 학기 이수자) 이상, GPA 2.7이상 학부생 (일부 학교는 학교 요청에 따라 학년 제한 있으며, 공과대학 소속이 아닌 부전공자, 복수전공자, 자유전공 학부 학생은 지원 불가) - 지원서 제출 시점으로 휴학생이지만 파견학기 기준으로 복학 예정 인 경우 지원 가능 - 초과학기 이수자도 지원가능하나 졸업 직전 학기는 서울대학교에서 마쳐야 함 - 파견국 언어가능자 우대 - 징계 전력이 있거나 기존 교환학생으로 선발되었으나 취하 한 전력이 있는 학생은 자격 제한 5. 온라인 제출서류 (8월 2일 부터 온라인 지원 가능) - 온라인 신청서 - 외국어성적 - 성적표 (자동입력) - 수학계획서 1부 (첨부) 6. 지원금: 1인당 200만원 ~ 400만원 (지역별로 차등 지급/지원금 사정에 따라 매학기 변동될 수 있음)* 공대 지원금 이외 지원금(예: 미래에셋장학금, 해외수학장학금 등 교내/외 지원금)수혜자는 금액에 상관없이 공대지원금 이중수혜 불가능* 수강성적 또는 출석율이 저조할 시, 지원금은 전액 반납되어야 함 7. 지원방법- 서울대 포털 온라인 접수 (첨부파일 내용 참조) 8. 원서마감 : 2024년 8월 25(일)까지 9. 숙지사항1) 파견학기 등록금은 반드시 서울대로 납부하여야 함.(파견대학 등록금은 면제, 휴학생 신분으로 교환학생 파견은 불허)2) 파견대학에서 서울대 학점 기준으로 최소 6학점 이상 이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수강과목은 서울대 학점으로 인정(소속 학부/과 승인 필요)받아야 지원금 제공 가능.3) 지원대학 정보(지원자격, 외국어성적, 학교위치, 수학기간, 개강날짜, 전공학과 유무, 수강과목)는 개인적으로 직접 해당교 사이트를 참고하여 지원하여야 함.4) 교환학생 최종 선발은 해외 대학에 의해 진행.5) 공대에서 1차 선발 된 후, 지원을 취소하는 학생에게는 추후 1년간 교환학생지원을 불허 (단, 취소사유에 따라 유예가능)6) 외국인 학생은 모국어 사용 지역이 아닌 국가로 지원 가능7) 파견 후에는 교환학생 기간동안의 활동보고서를 공과대학에 제출하여야 함8) 학점인정 여부 문의는 소속 전공사무실로 문의9) 공대가 선정한 추가 지원금 대상교(첨부파일 참조)로 선발 된 경우, 국제협력본부 모집(본부 협정교)으로 선발 되었거나 본인이 직접 방문학생(비협정교)으로 지원하여 합격 된 경우에만 공대에서 지원금 제공*** 해당 모집의 교환학생 선발은 최종 합격이 되었더라도 선발교 상황에 따라 강제로 취소 또는 유보 될 수 있습니다. 10.문의: 공대 국제협력실 김희선(kavkr@snu.ac.kr, 02-880-8079, 38동 202호) 11. 공대해외프로그램 후기 사이트 : 해외프로그램 후기(목록) < 국제교류 < 대학생활 | 서울공과대학 (snu.ac.kr)* 첨부문서1) 수학계획서2) 공대 협정교_파견기관 리스트3) 온라인 신청 안내서4) 추가 지원금 대상교 (공대가 선정 한 본부 협정교 및 일부 비협정교) : 공대에서 모집 선발하지 않음.5) 학점인정 규정 6) [학사과] 학점 안내문
2024.07.24[수업] [수강신청 안내] 공과대학 신입생 및 재학생 2024학년도 2학기 교양 「물리학 2」·「물리의 기본 2」 (재)수강 안내
공과대학 신입생 및 재학생 2024학년도 2학기 교양 「물리학 2」·「물리의 기본 2」 (재)수강 안내 공과대학에서는 각 학과(부) 교양 이수규정을 통해 자연과학대학 물리·천문학부 주관 교양 물리 과목을 필수 또는 선택적 필수 이수 과목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한편 2019학년 입학생부터는 이와 관련된 이수규정이 변경되어, 각 학번의 이수규정에 부합하는 과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이를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타 단과대학 학생은 해당 단과대학 소속 학과(부)에 문의 바랍니다. ○ 확인서 제출기한 : 2024. 9. 5.(목)까지 ○ 제출처: 자연과학대학 물리·천문학부 이메일 [funda_phys@phya.snu.ac.kr]로 제출 ※ (참고사항) 물리·천문학부에서는 학생이 제출한 확인서 접수 후 별도의 접수 확인 메일 보내지 않음.학번별 이수규정 및 안내문을 참고하시어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학과(부)별 이수규정은 각 학과(부) 행정실에 문의※ 단, 전기·정보공학부 학생은 제외(해당 학부는 물리의 기본 1, 2 인정불가, 따라서 물리학 1, 2 수강바람) ================================================================================================Q. 고교과정에 물리2 이수내역이 없지만, 수능 물리2 시험을 통해 상위권 성적을 취득하였으면 물리학1·2 이수해도 되나요?A. 안됩니다. 수능 물리2 시험을 통해 상위권 성적을 취득하였더라도 「물리학 1·2」를 수강할 수 없고, 「물리의 기본 1·2」를 수강해야 합니다.(단, 신입생특별시험(물리)에서 상위권 성적 취득의 경우 수강 가능)Q. 검정고시의 경우, 확인서 제출 후 물리의 기본 1,2 수강이 가능한가요?A. 고교 교과이수내역이 없으므로 확인서 제출이 불필요하며, 물리의 기본 1·2를 수강해야 합니다.(단, 신입생특별시험(물리)에서 상위권 성적 취득의 경우 수강 가능)========================================================================================== ※ 또한 재학생 및 신입생 중 고교과정에서 물리 2(물리 2와 동급 또는 더 높은 수준의 물리과목)를 이수하였음에도 「물리의 기본 2」 과목을 수강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아래 안내된 절차를 준수해야 합니다. ※ 이전에 아래 공지된 확인서를 제출한 후 「물리의 기본 1, 2」 를 수강한 경우, 확인서를 다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2024.07.22[수업] (활동비 240만원)연합전공 인공지능
연합전공 인공지능 <AI와 법> 수업조교를 모집합니다.연합전공 <AI와 법> 수업은 단순한 AI Law 뿐만 아니라 AI Ethics, AI Policy를 폭넓게 다루는 과목입니다.지원자격: 공과대학 대학원생 (전공 불문) ※ 본교 석사 혹은 박사학위과정(석·박사학위 통합과정 포함)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 또는 수료한 연구생 - 단, 법인조교, 근로기준법 및 기간제법 등에 따라 근로계약을 체결한 근로자는 제외 - 전문연구요원은 강의조교(TA) 자격에 부합하지 않음 (선발요건 관련 아래 유의사항 반드시 참조)선발인원: 2명근무시간: 주 7.5시간 (월 30시간)개인별 지급액(학기단위): 240만원(=40만원X6개월) ※ 활동 종료 후 교무처장 명의의 전공 강의조교(TA) 활동증명서 발급 제출서류: 간단한 자기소개와 연락처를 메일(정종구, lawecon@snu.ac.kr)로 발송지원기한: 7/28(일) 23:59 까지※ 유의사항 - GSI 장학생은 전공 강의조교(TA) 활동 불가 - 기초학문분야(특성별) 학문후속세대(교무과)와는 중복 활동 불가 - 기초교양 강의조교(기초교육원)를 중복으로 수행할 수 있으나, 합산하여 주 20시간 이내로 운영 - 응용과학 작은스승 강의조교와 중복으로 수행할 수 없음.
2024.07.19[공지] 2024학년도 2학기 신입생 학생증(S-CARD) 발급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생증(S-CARD)을 발급하오니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세부 내용은 붙임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S-CARD 사진은 입학지원서 사진으로 인쇄되며, 교체 신청은 2024. 8. 2.(금)까지 발급안내[붙임1] 참고하여 진행 2. 카드형 S-CARD(ID+금융기능) 발급 절차 - 온라인 신청기간: 2024. 8. 1.(목) ~ 8. 8.(목) (휴일/주말 포함 24시간 가능) ※ 온라인 미신청자 또는 학부(정시) 추가합격자는 2024. 9. 12.(화)이후 교내 우리은행 방문 신청 ※ 실명인증이 불가한 외국인은 2024. 9. 2.(월)부터 NH농협두레문예관(67동) 2층에서 비금융 S-CARD 신청 또는 9. 12.(목) 이후 우리은행 서울대지점에서 금융 S-CARD 신청 - 온라인 신청방법: 휴대폰에 ‘우리WON뱅킹’ 앱 설치 → 본인명의 휴대폰 혹은 신용(체크)카드 인증 → 대학학생증 카드신청 → 우측 상단 클릭 → [생활편의]→ [부가서비스] → [대학학생증 카드] → 본인인증 → [서울대학교] 선택 → 학번입력 → 수령방법 선택 → 신청 완료 - 수령: 2024. 9. 5.(목) 이후(mySNU 포털 게시판에 세부 배부 계획 추후 공지) (관악) 우리은행 서울대학교지점(신양학술정보관 4동) 방문(신분증 지참, 대리수령 불가) (연건) 우리은행 혜화동지점 방문(신분증 지참, 대리수령 불가) ※ 개강 이후 S-CARD 수령 전까지 모바일 S-CARD 사용 가능(9. 1.(일)부터 활성화)
2024.07.01[공지] 2024년 제13회 공과대학 창의설계축전 개최 및 신청 안내
2024학년도 공과대학 창의설계축전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고자 하오니, 공과대학 학부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가. 행 사 명: 2024학년도 제13회 공과대학 창의설계축전나. 출품분야 - 하드웨어 디자인부문: 공학 창작물 제작 등 일체 - 소프트웨어 디자인 부문: 공정설계아이디어, 소프트웨어 개발 등 일체다. 대 상: 24년 2학기 기준 공과대학 학부생 1인 이상 포함한 개인 또는 팀(타 단과대학 학부생과 다학제팀 구성 가능)라. 기 간: 2024. 9. 11.(수) ~ 9. 12.(목)마. 장 소: 38동, 39 1층 필로티, 39동 BK hall 등바. 접 수: 2024. 6. 10.(월) ~ 8. 14.(수) 23:59 까지사. 제출서류: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과제보고서, PR동영상(3분이내)아. 예선심사일정: 2024. 8 .23.(금) ~ 8. 30.(금)자. 예선발표: 2024. 9. 4.(수) 예정※ 예선통과자들에 한해 발표포스터 작성 요청 예정차. 수상특전 및 최대 참가 인원■ 하드웨어 디자인 부문■ 소프트웨어 디자인 부문 * 대상 : 1팀, 200만원 (해외연수 전액지원) * 금상 : 1팀, 100만원 (해외연수 전액지원) * 은상 : 3팀, 팀당 200만원 * 동상 : 5팀, 팀당 100만원 * 참가상 : 참가 팀 수에 따라 상금규모 조정 * 참가최대인원 : 3명 * 대상 : 1팀, 200만원 (해외연수 전액지원) * 금상 : 1팀, 100만원 (해외연수 전액지원) * 은상 : 3팀, 팀당 200만원 * 동상 : 5팀, 팀당 100만원 * 참가상 : 참가 팀 수에 따라 상금규모 조정 * 참가최대인원 : 2명 ※ 전국 단위 대회(공학페스티벌) 출전 지원 ※ 각 부문별 재료비 60만원 內 지원카. 참가신청, 수상작 및 기타 FAQ 참고 방법 - 창의설계축전 안내 < 창의설계축전 < 소통광장 | 서울공과대학 (snu.ac.kr) - 서류양식 및 FAQ(목록) < 창의설계축전 < 소통광장 | 서울공과대학 (snu.ac.kr)
2024.06.04[공지] 임대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안내
임대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안내 1. 관련: 「서울대학교 재산관리규칙」 제6장(임대) 2. 임대 신청 기한: 신규는 임대시작일 2개월 전, 갱신은 임대종료일 1개월 전 신청 ※ 임대 신청 전 반드시 공과대학 담당자와 협의 3. 임대 신청 공문 발송: 학과(부) 및 연구소 등 관리기관 → 공과대학 가. 제출서류 1) 기본서류: 임대신청서(서약서 포함),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평면도, 기관 자체 임대 관련 위원회 회의록, 임대 신청 사전 검토서 * 임대 신청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법인등기사항증명서는 개인일 경우 주민등록초본으로 대체 2) 추가서류 ○ 교육·연구·산학협력인 경우: 관련 협약서(계약서) ※산학협력의 경우, 「서울대학교 연구비 관리 규정」 제10조에 따라 체결한 연구협약계약서 제출 ○ 교원창업(벤처)인 경우: 교원 창업 승인 공문(연구정책과), 벤처기업확인서*(해당 시) * 벤처기업확인서 미제출시 제출 조건부 승인 ○ 창업보육센터인 경우: 창업보육센터 입주 심사 자료(입주 선정 평가 결과 자료) ○ 학회 및 협(의)회인 경우: 정관, 본교 전임교원 1인 이상이 임대신청 기간 동안 법인의 임원으로 활동 중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임명증, 임명공문 등) 나. 진행 과정: ① 제출 서류를 구비한 후 임대 신청 기한을 준수하여 임대 신청(관리기관) ②′ 공대 승인 대상: 임대 요건 충족 여부·최대 임대 기간 등 검토하여 임대 승인 또는 미갱신(퇴거) 대상 알림 → 공대 기획위원회 보고 ②″ 자산운영과 승인 대상: 공대 기획위원회 심의 → 자산운영과에 임대 신청 → 자산운영과 임대 승인 후 관리기관에 임대 승인 알림 4. 유의사항 ○ 임대 공간 위치 및 면적 등은 「서울대학교 공간정보관리시스템」 기준으로 작성 ※시스템 접속 방법: 서울대학교 포털시스템 → 학사/행정 메뉴 → 공간관리(SIMS) ○ 임차인이 개인인 경우, 주민(외국인)등록번호 앞 7자리까지만 확인 및 기재 ※ 예시: 800101-1234567(X) → 800101-1******(○) 5. FAQ Q1. 교원창업과 교원벤처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1. 벤처기업확인서 발급 가부로 나뉘며, 가능하면 교원벤처, 아닐 경우 교원창업으로 신청하여 주시면 됩니다. Q2. 임대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임대 유형은 무엇인가요? A2. 교원벤처, 창업보육의 경우 80% 할인됩니다. 6. 관련 문의: 공과대학 기획협력실 권서우(02-880-4286, 이메일:snugardener@snu.ac.kr) 붙임 관련 서식 각 1부. 끝.
2023.12.08서울대공대교육연구재단에 기부해주신 주요 기부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