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주얼
1 /
1 /
[공지] AI 물체 인식 기반 태양광 트래킹 로봇 챌린지 교육 모집 안내
서울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는'2024년 동계 컨소시엄 교육프로그램'으로 'AI 물체 인식 기반 태양광 트래킹 로봇 챌린지 교육' 교육을 개최 합니다.관심 있는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동 교육은 저탄소/에너지 기술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창의융합형 공학인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컨소시엄 대학인 고려대학교 주관으로 준비되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1. 교육명 : AI 물체 인식 기반 태양광 트래킹 로봇 챌린지 교육2. 교육일시 : 2025.1.15(수)~1.17(금), 10시~17시3. 교육장소 : 고려대학교 신공학과 B104호(★점심식사 및 다과 제공)4. 모집인원 : 4명(선착순 모집)* 3학년 이상, 파이썬 기본 능력 보유자 신청5. 신청방법 : 아래 항목을 메일 내용에 기재하여 didsua29@snu.ac.kr 로 12/20까지 제출 - 이름, 소속학과, 학번, 학년, 이메일, 휴대폰번호6. 교육내용7. 유의사항 : 신청후 결석을 하거나 80%미만 참석율의 경우 미수료 처리8. 문의처 : 공학교육혁신센터 didsua29@snu.ac.kr / 02-880-7227
2024.12.09[공지] ChatGPT를 활용한 자소서, 면접 준비하기' 교육 모집 안내
서울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는 '2024년 동계 컨소시엄 교육프로그램'으로 'ChatGPT를 활용한 자소서, 면접 준비하기' 교육을 개최 합니다.관심 있는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동 교육은 저탄소/에너지 기술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창의융합형 공학인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컨소시엄 대학인 연세대학교 주관으로 준비되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1. 교 육 명 : ChatGPT를 활용한 자소서, 면접 준비하기2. 교육일시 : 2025.1.6(월)~1.8(수), 3일간3. 교육장소 : 온라인(비대면) ZOOM4. 모집인원 : 6명(선착순 모집)5. 신청방법 : 아래 항목을 메일내용에 기재하여 didsua29@snu.ac.kr 로 12/20(금)까지 제출 - 이름, 소속학과, 학번, 학년, 이메일, 휴대폰번호6. 교육내용7. 문 의 처 : 공학교육혁신센터 didsua29@snu.ac.kr / 02-880-7227
2024.12.09[입시] 2025학년도 대학 수시모집 면접 응시확인서 출력 안내(지역균형전형 및 기회균형특별전형)
안녕하십니까, 공과대학 교무행정실입니다. 면접 응시확인서 발급을 위하여 아래 하이퍼링크를 누르시고 조회 화면에서 성명, 생년월일(6자리), 수험번호(6자리)를 입력하십시오. ▼2025학년도 수시모집 지역균형전형 및 기회균형특별전형 면접 응시확인 ※ 지역균형전형 및 기회균형특별전형, 일반전형(음악대학) 면접 응시확인서 출력기간: 2024.12.4.(수) ~ 12.10.(화)※ 수험번호는 원서접수 사이트(진학사 유웨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접응시확인서는 합격자 발표 후 재발급되지 않으므로, 필요한 경우 확인 즉시 저장/인쇄하시기 바랍니다.※ 위 기간 내만 출력 가능하며, 기간 이후 확인서 발급 희망 시 02-880-5407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12.05[입시] 2025학년도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학사편입학(군위탁편입학 포함) 모집 안내
2025학년도 공과대학 학사편입학(군위탁편입학 포함) 모집을 붙임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세부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 분일 정비 고 1. 입학지원서 접수 (인터넷 접수)2024. 12. 3(화) 10:00 ∼12. 10.(화) 17:00접수: 서울대학교 입학본부 홈페이지(https://admission.snu.ac.kr) 및 유웨이어플라이 (http://www.uwayapply.com) 2. 지원서류 제출 (우편 또는 방문제출 가능)2024. 12. 4.(수)10:00∼12. 11.(수) 17:00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교무행정실- (08826)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1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교무행정실 39동 211호 3. 수험표교부2024. 12. 12.(목) 10:00 이후인터넷접수 사이트에서 직접 출력하여 필답고사, 면접 및 구술고사 시 지참 4. 1단계 전형 합격자 발표 (군위탁 편입학 제외)2024. 12. 20.(금) 18:00 이후공과대학 홈페이지(eng.snu.ac.kr)2단계 전형 안내 5. 필답고사(전공) (군위탁 편입학 제외)2024. 12. 23.(월)10:00 ∼ 12:00- 고사장 : 공과대학 39동 B103호 6. 면접 및 구술고사2024. 12. 23.(월) 13:00 이후- 지원 모집단위별로 시행- 자세한 면접관련 안내는 지원 학과(부)에 문의※ 7페이지 안내부서 및 연락처 참고 7. 합격자 발표2025. 2. 7.(금) 17:00 이후서울대학교 입학본부 홈페이지 (https://admission.snu.ac.kr)에 발표
2024.12.02[입시] 2025학년도 대학 수시모집 면접 응시확인서 출력 안내(일반전형)
2025학년도 수시모집 일반전형 면접 및 구술고사 응시확인서 출력 ▲ 위 하이퍼링크 클릭조회 화면에서 성명, 생년월일(6자리), 수험번호(6자리)를 입력하십시오.※ 일반전형 면접 및 구술고사 응시확인서 출력기간: 2024.11.26.(화) ~ 12.10.(화)※ 수험번호는 원서접수 사이트(진학사, 유웨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면접응시확인서는 합격자 발표 후 재발급되지 않으므로, 필요한 경우 확인 즉시 저장/인쇄하시기 바랍니다.※ 지역균형전형 및 기회균형특별전형, 면접 응시확인서는 2024.12.4.(수) 이후 가능합니다. ※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서울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더 빠르게 공지 확인이 가능하니, 전화 문의 전 서울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를 먼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류 문의: 공대 교무행정실 이해영 02-880-5407
2024.11.26[공지] 임대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안내
임대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안내 1. 관련: 「서울대학교 재산관리규칙」 제6장(임대) 2. 임대 신청 기한: 신규는 임대시작일 2개월 전, 갱신은 임대종료일 1개월 전 신청 ※ 임대 신청 전 반드시 공과대학 담당자와 협의 3. 임대 신청 공문 발송: 학과(부) 및 연구소 등 관리기관 → 공과대학 가. 제출서류 1) 기본서류: 임대신청서(서약서 포함),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평면도, 기관 자체 임대 관련 위원회 회의록, 임대 신청 사전 검토서 * 임대 신청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법인등기사항증명서는 개인일 경우 주민등록초본으로 대체 2) 추가서류 ○ 교육·연구·산학협력인 경우: 관련 협약서(계약서) ※산학협력의 경우, 「서울대학교 연구비 관리 규정」 제10조에 따라 체결한 연구협약계약서 제출 ○ 교원창업(벤처)인 경우: 교원 창업 승인 공문(연구정책과), 벤처기업확인서*(해당 시) * 벤처기업확인서 미제출시 제출 조건부 승인 ○ 창업보육센터인 경우: 창업보육센터 입주 심사 자료(입주 선정 평가 결과 자료) ○ 학회 및 협(의)회인 경우: 정관, 본교 전임교원 1인 이상이 임대신청 기간 동안 법인의 임원으로 활동 중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임명증, 임명공문 등) 나. 진행 과정: ① 제출 서류를 구비한 후 임대 신청 기한을 준수하여 임대 신청(관리기관) ②′ 공대 승인 대상: 임대 요건 충족 여부·최대 임대 기간 등 검토하여 임대 승인 또는 미갱신(퇴거) 대상 알림 → 공대 기획위원회 보고 ②″ 자산운영과 승인 대상: 공대 기획위원회 심의 → 자산운영과에 임대 신청 → 자산운영과 임대 승인 후 관리기관에 임대 승인 알림 4. 유의사항 ○ 임대 공간 위치 및 면적 등은 「서울대학교 공간정보관리시스템」 기준으로 작성 ※시스템 접속 방법: 서울대학교 포털시스템 → 학사/행정 메뉴 → 공간관리(SIMS) ○ 임차인이 개인인 경우, 주민(외국인)등록번호 앞 7자리까지만 확인 및 기재 ※ 예시: 800101-1234567(X) → 800101-1******(○) 5. FAQ Q1. 교원창업과 교원벤처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1. 벤처기업확인서 발급 가부로 나뉘며, 가능하면 교원벤처, 아닐 경우 교원창업으로 신청하여 주시면 됩니다. Q2. 임대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임대 유형은 무엇인가요? A2. 교원벤처, 창업보육의 경우 80% 할인됩니다. 6. 관련 문의: 공과대학 기획협력실 진수빈(02-880-8328, 이메일:subin0203@snu.ac.kr) 붙임 관련 서식 각 1부. 끝.
2024.11.11서울대공대교육연구재단에 기부해주신 주요 기부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