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주얼
1 /
1 /
[입시] 2024학년도 후기 글로벌인재특별전형Ⅱ 학사신입학 공과대학 면접 대상자 안내
2024학년도 후기 글로벌인재특별전형Ⅱ 학사신입학 화상면접과 관련하여 공과대학 면접 대상자 분들께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지원 시 작성해주신 이메일로 안내드렸으니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1. 화상면접 사전테스트 - 일시: 2024. 5. 7.(화) 16:00~18:00 (한국시간) - 소요시간: 지원자별 10분 내외2. 화상면접 본면접 - 일시: 2024. 5. 9.(목) 16:00~18:00 (한국시간) - 소요시간: 지원자별 10분 내외감사합니다.
2024.05.03[세미나] [세미나] 삼성전자 로봇 개발자 특강 "Discovering Samsung Robotics"
□ 제목 : [세미나] 삼성전자 로봇 개발자 특강 "Discovering Samsung Robotics" □ 정보 - 연사 : ① 삼성전자 생산기술연구소 신승훈/홍지수 님 ② 삼성전자 SR 로봇센터 박재현/윤재민 님 - 일시 : ① 2024-05-02(목) 15:45~17:15 ② 2024-05-09(목) 15:45~17:15 - 장소 : 301동 305호□ 본문 :서울대-삼성전자 로봇공학 교육트랙(SSRT)에서 삼성전자 로봇 개발자 특강을 진행합니다. "삼성전자 로봇 주요 연구 소개" 및 학생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마련하였으니, 로봇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특강 종료 후 희망하시는 분에 한해 SSRT 관련 별도 면담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5.2 특강 이후에는 생산기술연구소 채용 담당자 상담도 가능)가. 강연 안내 - 제목: Discovering Samsung Robotics 「 선배들이 전하는 생생한 현장 이야기 」 - 일시: ① 5.2(목) 15:45~17:15 (삼성전자 생산기술연구소) ② 5.9(목) 15:45~17:15 (삼성전자 SR 로봇센터) - 장소: 301동 305호나. 참석 대상 및 신청 방법 - 대상: 로봇 분야에 관심있는 서울대 학부/대학원생 누구나 * 특강에 적극 참여해주신 분들께 소정의 상품을 드릴 예정입니다. - 신청: https://forms.gle/JmxLcK46LYyFLCZo7 다. 기타 - 문의처: 삼성전자 DX 산학협력센터 (dx.ur@samsung.com)
2024.04.22[공지] 2024학년도 1학기 생명존중(자살예방) 온라인 교육 실시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생명존중(자살예방) 교육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1. 교육대상 : 공과대학 학사과정 및 대학원과정 신(편)입생 ※ 2016학년도 신입생부터 의무화, 기존 재학생은 이수 권고 드립니다.2. 운영계획과정명교육 시간수강 기간이수증 발급 기간보고 듣고말하기 교육60분(1차) 2024. 2. 19.(월) ~ 3. 13.(수)(2차) 2024. 4. 8.(월) ~ 5. 22.(수)이수직후부터 이수증 개인 발급 가능3. 수강방법: SNU eTL 접속( 서울대학교 New eTL (snu.ac.kr))→ SNUON → 강좌목록 → '[공과대학]생명존중(자살예방)교육'클릭 → 수강신청 및 강의실 이동 → '생명존중(자살예방)교육' 영상 시청 ⦁ 수강기간 내 실시간 교육신청 및 이수 가능⦁ 동영상 80%이상 필수 시청 이후 퀴즈 응시 가능⦁ 퀴즈 응시 완료 → 이수 조건 충족 (점수에 상관없이 교육 이수증 발급 가능하나 전 문항 응시해야 함)★ 이수증 발급 : eTL → 우측상단 'My Menu(이름)' → '비정규 강좌 수강' → '진행중' → '[공과대학]생명존중(자살예방)교육' 우측 ‘이수증 발급’ ★ 이수증 발급 시 생년월일을 설정해야합니다.(미설정시 공란으로 발급) 첨부2 생년월일 설정 방법을 참고 하시기바립니다.4. 유의사항⦁ 수강기간 내 미이수시 예외적인 추가 수강 절대 불가합니다.⦁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에 해당 교육 이수증이 필요한 학생들은 접수 후 제출해도 되는지 본인 소속 학과사무실에 별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학사, 석사, 박사 통틀어 1번만 수강하면 인정됩니다.- 문의: 공과대학 학생행정실 (02-880-2277)
2024.02.16[공지] 임대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안내
임대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안내 1. 관련: 「서울대학교 재산관리규칙」 제6장(임대) 2. 임대 신청 기한: 신규는 임대시작일 2개월 전, 갱신은 임대종료일 1개월 전 신청 ※ 임대 신청 전 반드시 공과대학 담당자와 협의 3. 임대 신청 공문 발송: 학과(부) 및 연구소 등 관리기관 → 공과대학 가. 제출서류 1) 기본서류: 임대신청서(서약서 포함),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평면도, 기관 자체 임대 관련 위원회 회의록, 임대 신청 사전 검토서 * 임대 신청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법인등기사항증명서는 개인일 경우 주민등록초본으로 대체 2) 추가서류 ○ 교육·연구·산학협력인 경우: 관련 협약서(계약서) ※산학협력의 경우, 「서울대학교 연구비 관리 규정」 제10조에 따라 체결한 연구협약계약서 제출 ○ 교원창업(벤처)인 경우: 교원 창업 승인 공문(연구정책과), 벤처기업확인서*(해당 시) * 벤처기업확인서 미제출시 제출 조건부 승인 ○ 창업보육센터인 경우: 창업보육센터 입주 심사 자료(입주 선정 평가 결과 자료) ○ 학회 및 협(의)회인 경우: 정관, 본교 전임교원 1인 이상이 임대신청 기간 동안 법인의 임원으로 활동 중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임명증, 임명공문 등) 나. 진행 과정: ① 제출 서류를 구비한 후 임대 신청 기한을 준수하여 임대 신청(관리기관) ②′ 공대 승인 대상: 임대 요건 충족 여부·최대 임대 기간 등 검토하여 임대 승인 또는 미갱신(퇴거) 대상 알림 → 공대 기획위원회 보고 ②″ 자산운영과 승인 대상: 공대 기획위원회 심의 → 자산운영과에 임대 신청 → 자산운영과 임대 승인 후 관리기관에 임대 승인 알림 4. 유의사항 ○ 임대 공간 위치 및 면적 등은 「서울대학교 공간정보관리시스템」 기준으로 작성 ※시스템 접속 방법: 서울대학교 포털시스템 → 학사/행정 메뉴 → 공간관리(SIMS) ○ 임차인이 개인인 경우, 주민(외국인)등록번호 앞 7자리까지만 확인 및 기재 ※ 예시: 800101-1234567(X) → 800101-1******(○) 5. FAQ Q1. 교원창업과 교원벤처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1. 벤처기업확인서 발급 가부로 나뉘며, 가능하면 교원벤처, 아닐 경우 교원창업으로 신청하여 주시면 됩니다. Q2. 임대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임대 유형은 무엇인가요? A2. 교원벤처, 창업보육의 경우 80% 할인됩니다. 6. 관련 문의: 공과대학 기획협력실 권서우(02-880-4286, 이메일:snugardener@snu.ac.kr) 붙임 관련 서식 각 1부. 끝.
2023.12.08[공지] [전액 장학] 미국 Washington University in St. Louis 대학원 장학프로그램 설명회 (5/17, 16:00~ )
미국 Washington University in St. Louis 대학원 장학프로그램 (전액 장학) 안내 미국 Washington University in St. Louis (WUSTL) 대학원 장학프로그램 (McDonnell International Scholars Academy)이 2025 가을 학기부터 시작하는 박사과정의 지원자를 모집에 대한 설명회는 개최합니다.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장학프로그램 설명회: 2024. 5. 17. (금) 16:00 장소 38동 210호 1. 대학 소개1853년 개교(미주리州 세인트루이스 소재)하여 현재까지 26명의 노벨상과 7명의 퓰리처상 수상자를 배출한 미국 명문대학으로, 2024년 《US News & World Report》가 선정한 순위에서 미국내 24위의 명문으로 꼽힌다. 2019 《Clarivate Analytics》에 따르면 Washington University가 세계 7위의 가장 많이 인용된 연구자들이 재직하는 곳으로 꼽혔다. 미국 내 상위 371개 대학 가운데 '학생을 위한 재정 지원이 우수한 대학' 부문에서 4위에 선정되었다. 2. McDonnell International Scholars Academy 장학프로그램· Full tuition and a monthly living stipend;· A relocation expense allowance and travel allowance;· Opportunity to reside in private, modern cohort housing within walking distance to campus, and;· Multifaceted instruction, cultural experiences, dedicated mentorship, and an expansive worldwide network of students and alumni. * 지원하고자 하는 과에 박사과정 원서를 각 과의 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함. * McDonnell 장학금 지원은 별도의 과정으로 2025 년 1월 31일 마감. 장학금 지원은 McDonnell website https://mcdonnell.wustl.edu/apply/ 에서Candidate’s biographic information, academic history, personal essay, short video, and recommendation letter 를 별도로 제출해야 함. 3. 문의McDonnell International Scholars AcademyEmail : mcdonnelladmissions@wustl.edu Web : mcdonnell.wustl.edu* 참가문의: 공대 국제협력실 kavkr@snu.ac.kr 또는 880-8079 전영신 교수 (Young-Shin Jun, Ph.D.), Professor, Email: ysjun@wustl.eduMcDonnell Academy Ambassador to Seoul National UniversityDepartment of Energy, Environmental and Chemical EngineeringWashington University in St. Louis
2024.05.07[공지] 2024년 제3회 중앙도서관 연구력 강화 워크숍 개최 안내
중앙도서관은 학내 연구자의 연구 역량 증진 및 및 해외 학술지 논문 투고 지원을 위해 다음과 같이 연구력 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오니, 소속 구성원이 적극 참여바랍니다. 가. 강 좌 명: [온라인] 2024년 제3회 중앙도서관 연구력 강화 워크숍 나. 개최일시: 2024. 5. 21.(화) 14:00~15:30 다. 담당강사: Alex Liu(IEEE 클라이언트 서비스 관리자) 라. 참여방법: 온라인 사전 신청(필수) 후, 해당 교육 시간 접속 마. 교육내용: IEEE Xplore를 활용한 효과적인 논문 작성 및 게재 - IEEE Xplore를 활용한 전문성 함양 - 논문 게재 준비를 위한 효과적인 리서치
2024.05.03서울대공대교육연구재단에 기부해주신 주요 기부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