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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시] 2025학년도 대학원 신입생 후기모집 안내
'2025학년도 대학원 신입생 후기모집' 시행계획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 입학지원서 접수(인터넷) 기간 : 2025. 4. 14.(월) 10:00 ~ 4. 18.(금) 17:00 - 접수방법 : 서울대학교 입학홈페이지-대학원공지사항(http://admission.snu.ac.kr) 배너 참조○ 서류 보완기한 : 2025. 4. 21.(월) 17:00까지 지원 학과(부)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 ※ 지원서, 자기소개서 및 수학계획서는 접수 시 업로드하므로 보완서류 제출 시 제출 불가○ 최종합격자 발표일 : 2025. 6. 12.(목) 18:00 이후 - 확인방법: 서울대학교 입학홈페이지-일반대학원 공지사항(http://admission.snu.ac.kr) 개별확인 ※ 협동과정 인공지능전공 1단계 합격자 발표는 해당 전공에서 별도안내 예정○ 영어성적 관련 유의사항 - 2025. 4. 18. 기준 2년 이내 응시하여 서류제출일까지 성적을 제출한 경우 - 다만, 본교 석사학위자가 본교 대학원 입학 시 또는 논문제출자격시험에서 인정받은 성적은 유효기간(2년)을 예외 적용하되, 지원서 접수마감일 기준 10년 이내 응시 성적만 인정 가능 * 반드시 붙임의 모집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학과(부)별 추가 서류, 면접일 확인은 반드시 하단 학과(부)별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서류 제출, 면접 진행과 관련된 세부 사항은 하단 학과(부)별 전화번호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과대학 일반대학원과 공학전문대학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은 서로 상이한 모집단위입니다. 지원서 접수 시 다시 한 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합격자 발표' 후 '합격자 등록'까지의 일정이 단축됨에 따라, 등록금 납부 및 합격자 제출서류(학위증명서에 대한 아포스티유 확인서 등) 준비 등에 차질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필독※ 공과대학 모집단위별 사무실 및 연락처>* 학과(부)별 추가 서류, 면접일 확인은 반드시 하단 학과(부)별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학과(부)·전공 00동 000호(상세주소 기재)※ 가급적 지원접수 페이지에서 모집단위별 주소지(발송용봉투표지)를 출력 및 부착하여 제출학과(부)·전공전화번호위치홈페이지건축학과880-433039동 535호http://architecture.snu.ac.kr/에너지시스템공학부에너지자원공학전공880-721938동 311호http://ere.snu.ac.kr/원자핵공학전공880-720136동 308-1호http://nucleng.snu.ac.kr/전기·정보공학부880-7255301동 319호http://ece.snu.ac.kr컴퓨터공학부880-7287301동 316호http://cse.snu.ac.kr/재료공학부880-718433동 121호https://mse.snu.ac.kr/기계공학부880-7108301동 116호http://me.snu.ac.kr/항공우주공학과880-7380301동 117호http://aerospace.snu.ac.kr/건설환경공학부880-908235동 323호http://cee.snu.ac.kr/화학생물공학부880-7068302동 909호http://cbe.snu.ac.kr/산업공학과880-717239동 335호http://ie.snu.ac.kr/조선해양공학과880-732134동 417호http://ship.snu.ac.kr/협동과정바이오엔지니어링전공880-7031302동 909호http://bioeng.snu.ac.kr/도시설계학전공880-433039동 535호http://ipud.snu.ac.kr/기술경영·경제·정책전공880-889837동 312호http://temep.snu.ac.kr/지능형우주항공시스템전공880-1551301동 1312-1호http://ipss.snu.ac.kr/인공지능전공880-4326303동 662호https://gsai.snu.ac.kr/WCU하이브리드재료전공880-718433동 121호https://mse.snu.ac.kr/멀티스케일기계설계전공880-1913301동 116호http://me.snu.ac.kr/에너지환경화학융합기술전공880-7068302동 909호http://cbe.snu.ac.kr/
2025.03.17[공지] 2025학년도 1학기 생명존중(자살예방) 온라인 교육 실시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생명존중(자살예방) 교육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1. 교육대상 : 공과대학 학사과정 및 대학원과정 신(편)입생 ※ 2016학년도 신입생부터 의무화, 기존 재학생은 이수 권고 드립니다.2. 운영계획과정명교육 시간수강 기간이수증 발급 기간보고 듣고말하기 교육60분(1차) 2025. 2. 19.(수) ~ 3. 14.(금)(2차) 2025. 4. 7.(월) ~ 5. 21.(수)이수직후부터 이수증 개인 발급 가능3. 수강방법: SNU eTL 접속( 서울대학교 New eTL (snu.ac.kr))→ SNUON → 강좌목록 → '[공과대학]생명존중(자살예방)교육'클릭 → 수강신청 및 강의실 이동 → '생명존중(자살예방)교육' 영상 시청 ⦁ 수강기간 내 실시간 교육신청 및 이수 가능⦁ 동영상 80%이상 필수 시청 이후 퀴즈 응시 가능⦁ 퀴즈 응시 완료 → 이수 조건 충족 (점수에 상관없이 교육 이수증 발급 가능하나 전 문항 응시해야 함)★ 이수증 발급 : eTL → 우측상단 'My Menu(이름)' → '비정규 강좌 수강' → '진행중' → '[공과대학]생명존중(자살예방)교육' 우측 ‘이수증 발급’ ★ 이수증 발급 시 생년월일을 설정해야합니다.(미설정시 공란으로 발급) 첨부2 생년월일 설정 방법을 참고 하시기바립니다.4. 유의사항⦁ 수강기간 내 미이수시 예외적인 추가 수강 절대 불가합니다.⦁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에 해당 교육 이수증이 필요한 학생들은 접수 후 제출해도 되는지 본인 소속 학과사무실에 별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학사, 석사, 박사 통틀어 1번만 수강하면 인정됩니다.- 문의: 공과대학 학생행정실 (02-880-2277)
2025.02.14[공지] 임대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안내
임대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안내 1. 관련: 「서울대학교 재산관리규칙」 제6장(임대) 2. 임대 신청 기한: 신규는 임대시작일 2개월 전, 갱신은 임대종료일 1개월 전 신청 ※ 임대 신청 전 반드시 공과대학 담당자와 협의 3. 임대 신청 공문 발송: 학과(부) 및 연구소 등 관리기관 → 공과대학 가. 제출서류 1) 기본서류: 임대신청서(서약서 포함),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평면도, 기관 자체 임대 관련 위원회 회의록, 임대 신청 사전 검토서 * 임대 신청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법인등기사항증명서는 개인일 경우 주민등록초본으로 대체 2) 추가서류 ○ 교육·연구·산학협력인 경우: 관련 협약서(계약서) ※산학협력의 경우, 「서울대학교 연구비 관리 규정」 제10조에 따라 체결한 연구협약계약서 제출 ○ 교원창업(벤처)인 경우: 교원 창업 승인 공문(연구정책과), 벤처기업확인서*(해당 시) * 벤처기업확인서 미제출시 제출 조건부 승인 ○ 창업보육센터인 경우: 창업보육센터 입주 심사 자료(입주 선정 평가 결과 자료) ○ 학회 및 협(의)회인 경우: 정관, 본교 전임교원 1인 이상이 임대신청 기간 동안 법인의 임원으로 활동 중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임명증, 임명공문 등) 나. 진행 과정: ① 제출 서류를 구비한 후 임대 신청 기한을 준수하여 임대 신청(관리기관) ②′ 공대 승인 대상: 임대 요건 충족 여부·최대 임대 기간 등 검토하여 임대 승인 또는 미갱신(퇴거) 대상 알림 → 공대 기획위원회 보고 ②″ 자산운영과 승인 대상: 공대 기획위원회 심의 → 자산운영과에 임대 신청 → 자산운영과 임대 승인 후 관리기관에 임대 승인 알림 4. 유의사항 ○ 임대 공간 위치 및 면적 등은 「서울대학교 공간정보관리시스템」 기준으로 작성 ※시스템 접속 방법: 서울대학교 포털시스템 → 학사/행정 메뉴 → 공간관리(SIMS) ○ 임차인이 개인인 경우, 주민(외국인)등록번호 앞 7자리까지만 확인 및 기재 ※ 예시: 800101-1234567(X) → 800101-1******(○) 5. FAQ Q1. 교원창업과 교원벤처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1. 벤처기업확인서 발급 가부로 나뉘며, 가능하면 교원벤처, 아닐 경우 교원창업으로 신청하여 주시면 됩니다. Q2. 임대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임대 유형은 무엇인가요? A2. 교원벤처, 창업보육의 경우 80% 할인됩니다. 6. 관련 문의: 공과대학 기획협력실 손성아(02-880-8328, 이메일:son.s.a@snu.ac.kr) 붙임 관련 서식 각 1부. 끝.
2024.11.11[공지] 2025년도 제2차 「찾아가는 연구자 교육: 생명윤리법 및 IRB 심의의뢰서 작성법」 교육 안내
2025년도 제2차 「찾아가는 연구자 교육: 생명윤리법 및 IRB 심의의뢰서 작성법」교육이 아래와 같이 개최될 예정이오니, 각 대학(원)에서는 교내 연구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일 시: 2025. 4. 25.(금) 16:00 ~ 18:00 나. 진행방법: 비대면 강의(Zoom) 다. 대 상: 서울대학교 소속 연구자(교원, 연구원, 대학원생 등) 라. 교육내용: 생명윤리법 및 IRB 심의의뢰서 작성법 (※생명윤리교육 이수증 발급) 마. 신청방법 - 마이스누-비교과프로그램(extra.snu.ac.kr)에서 'IRB' 검색 후 신청 (교육 링크 별도 송부) - 신청기간: 2025. 4. 15.(화) ~ 2025. 4. 23.(수)까지
2025.04.10[공지] 2025년도 학술행사 동영상 촬영·편집 서비스 신청 안내
1. 중앙도서관에서는 2002년부터 학술적·보존적 가치가 있는 학내 주요 학술행사를 촬영하여 디지털 콘텐츠로 구축·제공하고 있습니다. 2. 이와 관련하여, 학술행사 동영상 서비스 신청을 안내하오니 희망하는 기관에서는 아래 내용 및 붙임 파일을 참고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가. 대상 행사: 학내 각 대학(원) 및 기관 주최·주관 학술행사 및 강연 나. 신청 기간: ~ 2026. 2. 28.(행사 개최일 14일 전까지 신청) 다. 신청 방법: 담당자 사전 협의 후 서비스 신청서 및 동의서 포함한 공문 발송 라. 유의 사항 - 신청 절차, 신청 시 유의사항 등 상세 내용은 [붙임1] 참조 - 촬영 동영상 편집 최대 3주 소요되며, 최종 결과물은 도서관 홈페이지에 전체 공개 ※ 사회자 및 발표자(전원) 서명 포함한 서비스 동의서 제출 필수 마. 학술행사 동영상 이용 방법 - 도서관 홈페이지 > [자료 검색] > [컬렉션] > [디지털 컬렉션] > [학술행사] 바. 문 의: 중앙도서관 학술정보운영과 학술정보시스템 운영실 (내선:5567) 붙임 1. 2025년도 학술행사 동영상 촬영·편집 서비스 신청 안내 1부. 2. 학술행사 동영상 서비스 신청 양식 1부. 끝.
2025.03.31[공지] 2025년 제3회 중앙도서관 연구력 강화 워크숍 개최 안내
2025.03.27서울대공대교육연구재단에 기부해주신 주요 기부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