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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제79회 후기 학위수여자를 위한 공과대학 학위복 대여 및 포토존 운영 안내
1. 제79회 후기 학위수여자를 위한 공과대학 학위복 대여 및 포토존 운영를 아래와 같이 실시합니다.□ 공과대학 학위복 대여 및 포토존 운영 일정 구분기간장소비고학위복 대여◎ 대여대상자: 공과대학 제79회 후기 학위수여자◎ 일정: 2025. 8.14.(목) ~ 2025. 8. 29.(금)※ 8.29.(금)은 대여 불가하며 반납만 가능※ 평일 10시~17시 운영(점심시간(12~13시) 미운영)※ 학위수여식 당일(8.28)은 09:00~17:00가능(점심시간 운영)※ 대여 후 익일 17시까지 반납 원칙 ※ 8월14일 및 금요일 대여 차주 월요일 반납(공휴일 미운영)◎ 신청 방법 : 온라인 신청(8월12일(화) 오픈예정) (https://student-eng.snu.ac.kr/) ※ 학위복 개수에 따라 선착순 마감◎ 준비물: 대여 시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가능, 학생증은 불가) , 학위복 수령용 가방※ 본교 학생증은 신분증 보관 목적으로의 제출이 불가합니다.※ 학위복 대여 시 보증을 위해 반납 전까지 대여자분의 신분증을 보관하는 점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대리인 대여 및 반납 가능 (수령위임장(붙임2) 및 위임인 신분증 사본 제출 후, 대리인 신분증 맡기고 대여)(※위 서류 갖추지 못할경우 대리인 대여 절대 불가, 대리 대여 후 분실로 인한 사고사례 있음.)※ 반납기한 엄수, 미준수 시 추가대여(3회) 불가39동 1층학위복 창고※ 금요일 대여 후 차주 월요일 반납(다른 요일은 주말대여 불가) ※ 서울대학교 학위수여식2025. 8. 28.(목) 10:30 포토존 운영2025. 8. 14.(목) ~ 8. 29.(금)◎ 39동 지하 1층◎ 301동 1층(예정)2. 문의: 공과대학 학생행정실 (02-880-2277)첨부1: 제79회 후기(2025.8) 학위복 대여 안내문 1부첨부2: 대리인 수령 위임장 1부. 끝.
2025.08.08[공지] 「2025 서울공대 아이디어 공모전 – 데이터로 만드는 서울공대」 1차 심사 결과 안내
안녕하세요.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정보화지원실입니다.「2025 서울공대 아이디어 공모전 – 데이터로 만드는 서울공대」에 보내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이번 공모전에는 서울공대 구성원들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아이디어가 다수 접수되었으며, 이에 대한 1차 심사가 완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심사 기준에 따라 독창성, 데이터 수집가능성, 활용성, 문제해결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2차 보고서 제출 대상자를 선정하였습니다. 2차 보고서 제출 안내제출 대상: 1차 심사 통과자 (개별 이메일 안내 완료)제출 서류: 보고서 1부 (지정 양식)제출 마감: 2025년 8월 14일(목) 자정까지제출 방법: 이메일 회신을 통한 파일 제출최종 결과 발표: 2025년 8월 말 예정 ※ 일정 변동으로 불편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공모전에 응모해주신 모든 참가자 분들께는 최종 심사 종료 후, 소정의 기프티콘을 발송드릴 예정입니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아이디어와 관심이 서울공대의 데이터 활용 문화 확산에 큰 힘이 되었습니다.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2025.08.05[공지] 관악이 배출한 서울공대 혁신 동문 50인 선정 공고 ( ~ 9월 15일)
우리 대학은 관악캠퍼스 50주년을 기념하여 대한민국 산업 발전과 사회 혁신을 선도해 온 자랑스러운 동문들을 발굴·조명함으로써, 공학인의 위상을 높이고 후학들에게 귀감이 되는 인물상을 제시하기 위해 ‘관악이 배출한 서울공대 혁신 동문 50인’을 선정하고자 합니다. 많은 추천 바랍니다. 가. 후보자 자격 - 1975년도 이후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 입학한 자로서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기술혁신·사회영향·미래가치’에 기여한 자 나. 선정 인원: 50명 다. 추천 방법 - 추천자 자격: 개인, 기관 및 단체의 대표 - 접수기한: 2025. 9. 15.(월) 18:00까지 - 접수방법: 전자우편 접수 (plan.eng@snu.ac.kr) - 제출서류: [필수] 추천서(서식1) 1부 [필수]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서식2) 1부 [선택] 이력서(자유양식, 5페이지 이내) 1부 라. 기타 - 수상자 선정: 추천서 취합 후 선정 추진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 선정 - 수상자 발표: 2025년 12월 중 붙임 1. 관악이 배출한 서울공대 혁신 동문 50인 추천 공고문 1부.붙임 2. [서식1] 관악이 배출한 서울공대 혁신 동문 50인 추천서 1부.붙임 3. [서식2]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1부.
2025.07.16[공지] 2025년 제14회 공과대학 창의설계축전 개최 및 접수 신청 안내(~8/31)※기한연장
2025학년도 제14회 공과대학 창의설계축전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고자 하오니, 공과대학 학부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가. 행 사 명: 2025학년도 제14회 공과대학 창의설계축전나. 출품분야 - 창작 활동 부문: 공학 창작물 제작, 공정설계아이디어, 소프트웨어 개발 등 일체 - 연구 발표 부문: 예비대학원생 연구(포스터) 발표다. 참가 대상자(2025년 2학기 기준) - 창작 활동 부문: 공과대학 학부생 1인 이상을 포함한 팀(1~3인) ※ 타 단과대학 학생과 다학제팀 구성 가능 - 연구 발표 부문: 공과대학 예비대학원생 1인라. 기 간: 2025. 9. 24.(수) ~ 9. 25.(목)마. 장 소: 공과대학 38동 1층 필로티 또는 붉은광장 및 39동 BK다목적홀 등(행사 준비 상황에 따라 추후 변동 가능)바. 접 수: 2025. 6. 16.(월) ~ 8. 31.(일) ※기한연장사. 제출서류: 참가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과제보고서 ※ 창작 활동 부문에 한해 PR동영상(3분이내)제출아. 예선심사일정: 2025. 9. 4.(목) ~ 9. 11.(목)자. 예선발표: 2025. 9. 15.(월) 예정※ 예선통과자들에 한해 발표포스터 작성 요청 예정차. 수상특전공모분야창작 활동 부문(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등)(신설) 연구 발표 부문포상 - 대상 1팀: 해외연수, 상금 200만원 - 금상 1팀: 해외연수, 상금 100만원 - 은상 2팀: 해외연수, 상금 50만원 - 동상 7팀: 상금 100만원 - 대상 1인: 해외학회지원, 상금 200만원 - 금상 2인: 해외학회지원, 상금 100만원 - 은상 3인: 해외학회지원, 상금 50만원 - 동상 5인: 상금 50만원 비고(대상,금상,은상 특전)· 해외연수(CES 참관 등)· 해외학회지원 최대 500만원 지원 예정· DB 드림마스터 장학생(국내외 석사, 박사 과정 장학금 지급) 신청 기회 제공· 공학페스티벌 참가 지원: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경진대회 희망 시 출전 지원* 모든 참가자 참가상 : 각 부문별 참가 팀 수에 따라 상금 지급* 창작 활동 부문: 재료비 60만원 내로 지급카. 참가신청, 수상작 및 기타 FAQ 참고 방법 - 창의설계축전 안내 < 창의설계축전 < 소통광장 | 서울공과대학 (snu.ac.kr) - 서류양식 및 FAQ(목록) < 창의설계축전 < 소통광장 | 서울공과대학 (snu.ac.kr)
2025.06.11[입시] 2025학년도 후기 글로벌인재특별전형Ⅱ 학사신입학 공과대학 면접 대상자 안내
2025학년도 후기 글로벌인재특별전형Ⅱ 학사신입학 화상면접과 관련하여 공과대학 면접 대상자 분들께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지원 시 작성해주신 이메일로 안내드렸으니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1. 화상면접 사전테스트 - 일시: 2025. 5. 8.(목) 16:00~18:00 (한국시간) - 소요시간: 지원자별 10분 내외2. 화상면접 본면접 - 일시: 2025. 5. 9.(금) 16:00~18:00 (한국시간) - 소요시간: 지원자별 10분 내외감사합니다.
2025.05.02[공지] 임대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안내
임대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안내 1. 관련: 「서울대학교 재산관리규칙」 제6장(임대) 2. 임대 신청 기한: 신규는 임대시작일 2개월 전, 갱신은 임대종료일 1개월 전 신청 ※ 임대 신청 전 반드시 공과대학 담당자와 협의 3. 임대 신청 공문 발송: 학과(부) 및 연구소 등 관리기관 → 공과대학 가. 제출서류 1) 기본서류: 임대신청서(서약서 포함),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평면도, 기관 자체 임대 관련 위원회 회의록, 임대 신청 사전 검토서 * 임대 신청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법인등기사항증명서는 개인일 경우 주민등록초본으로 대체 2) 추가서류 ○ 교육·연구·산학협력인 경우: 관련 협약서(계약서) ※산학협력의 경우, 「서울대학교 연구비 관리 규정」 제10조에 따라 체결한 연구협약계약서 제출 ○ 교원창업(벤처)인 경우: 교원 창업 승인 공문(연구정책과), 벤처기업확인서*(해당 시) * 벤처기업확인서 미제출시 제출 조건부 승인 ○ 창업보육센터인 경우: 창업보육센터 입주 심사 자료(입주 선정 평가 결과 자료) ○ 학회 및 협(의)회인 경우: 정관, 본교 전임교원 1인 이상이 임대신청 기간 동안 법인의 임원으로 활동 중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임명증, 임명공문 등) 나. 진행 과정: ① 제출 서류를 구비한 후 임대 신청 기한을 준수하여 임대 신청(관리기관) ②′ 공대 승인 대상: 임대 요건 충족 여부·최대 임대 기간 등 검토하여 임대 승인 또는 미갱신(퇴거) 대상 알림 → 공대 기획위원회 보고 ②″ 자산운영과 승인 대상: 공대 기획위원회 심의 → 자산운영과에 임대 신청 → 자산운영과 임대 승인 후 관리기관에 임대 승인 알림 4. 유의사항 ○ 임대 공간 위치 및 면적 등은 「서울대학교 공간정보관리시스템」 기준으로 작성 ※시스템 접속 방법: 서울대학교 포털시스템 → 학사/행정 메뉴 → 공간관리(SIMS) ○ 임차인이 개인인 경우, 주민(외국인)등록번호 앞 7자리까지만 확인 및 기재 ※ 예시: 800101-1234567(X) → 800101-1******(○) 5. FAQ Q1. 교원창업과 교원벤처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1. 벤처기업확인서 발급 가부로 나뉘며, 가능하면 교원벤처, 아닐 경우 교원창업으로 신청하여 주시면 됩니다. Q2. 임대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임대 유형은 무엇인가요? A2. 교원벤처, 창업보육의 경우 80% 할인됩니다. 6. 관련 문의: 공과대학 기획협력실 손성아(02-880-8328, 이메일:son.s.a@snu.ac.kr) 붙임 관련 서식 각 1부. 끝.
2024.11.11서울대공대교육연구재단에 기부해주신 주요 기부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