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loaction

공대뉴스광장

서울대 공대 기계공학부 안성훈 교수, 한국정밀공학회 제30대 회장 취임

  • 작성자

    대외협력실

  • 등록일

    2025.01.07

  • 조회수

    92

서울대 공대 기계공학부 안성훈 교수, 한국정밀공학회 제30대 회장 취임

 

(사진) 서울대 기계공학부 안성훈 교수
▲ 제30대 한국정밀공학회 회장으로 취임한 서울대학교 기계공학부 안성훈 교수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기계공학부 안성훈 교수가 지난 1월 1일 제30대 한국정밀공학회 회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안 교수는 정밀공학 분야의 연구와 산업 발전에 기여해 온 전문가로, 향후 학회 운영과 정밀공학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1984년 창립된 한국정밀공학회는 국내 공학 분야의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대표 학술단체다. 연간 약 3,000명의 회원이 춘계·추계 학술대회와 국제학술대회인 PRESM(Precision Engineering and Sustainable Manufacturing)에 참가한다. 현재 학회는 총 4종의 영문 저널과 국문 저널을 발간하고 있으며, 학문적 연구 성과를 세계적으로 알리고 있다.

특히 한국정밀공학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최우수 학술지 운영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작년 12월 18일 장관상을 수상하며 그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한 바 있다.

안성훈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정밀공학은 산업과 학문을 연결하는 핵심 분야로, 기술의 혁신과 지속 가능성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며 "학회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연구 성과를 더욱 강화해 국내외 학계와 산업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담당부서대외협력실

전화번호880-9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