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loaction

공대뉴스광장

서울대 공대, ‘2024 한마음 걷기 행사’ 성료

  • 작성자

    대외협력실

  • 등록일

    2024.11.04

  • 조회수

    68

서울대 공대, ‘2024 한마음 걷기 행사’ 성료
직원 간 화합 도모 및 낙성대공원 환경 정화 활동 통해 지역 사회 기여 취지   

2024 공대 한마음 걷기 행사 및 낙성대공원 정화활동 일자 2024년 11월 1일(금) 주관 및 주최: 공과대학, 공대 직원회 2024 서울대 공대 한마음 걷기 행사 기념 사진

▲ 2024 서울대 공대 한마음 걷기 행사 기념 사진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지난 1일 공대 전 직원들이 관악구 서울대 정문에서 낙성대공원까지 걸으며 환경 정화 활동을 펼치는 ‘2024 공대 한마음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00여 명의 공과대학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이번 행사는 구성원들 간의 유대와 화합을 도모하고, 시민들의 휴식 공간을 쾌적하게 유지해 지역 공동체에 대한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몸소 실천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낙성대공원에 도착한 참가자들은 플라스틱, 일회용품, 담배꽁초 등 다양한 생활 쓰레기를 함께 수거하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지역 사회의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쓰레기 불법투기 예방과 환경 미화의 필요성을 재인식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마치며 서울대 김영오 공과대학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환경 정화 활동을 넘어 모든 직원들이 함께 걸으며 소통하고, 한마음으로 협력하는 계기가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협력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대 공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역 주민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서울대학교와 지역 사회 간의 유대감을 높이는 데 기여하길 기대한다”라며 “공과대학은 여러 환경 보호 및 사회 기여 활동을 통해 친환경 캠퍼스 구축과 지속가능 발전의 실천에도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담당부서대외협력실

전화번호880-9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