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공대 기계공학부 김호영 교수팀-코스맥스, CES 2026 혁신상...맞춤형 화장품 시대 맞아 올인원 디바이스 개발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5.11.06
조회수
55
코스맥스, CES 2026 혁신상...맞춤형 화장품 시대 맞아 올인원 디바이스 개발
서울대와 공동 연구 결과물
CES 혁신상 수상은 두 번째
[조선일보 석남준 기자]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혁신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코스맥스가 CES에서 혁신상을 받은 건 2023년에 이어 두 번째다.
코스맥스는 뷰티테크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수상작인 ‘맥스페이스’는 하나의 기기에서 스킨케어 제품부터 파운데이션, 리퀴드 립까지 생산할 수 있는 올인원 맞춤형 디바이스다. 서울대 기계공학부 김호영 교수와 협업해 개발했다. 코스맥스가 차세대 뷰티 및 헬스 기술 개발을 위해 서울대와 설립한 ‘SNU-COSMAX TIC’ 공동 연구의 결과물이다.
맥스페이스는 단일 제형에 국한됐던 기존 기기와 달리 다양한 물성과 색상 조합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피부 및 선호도 진단부터 제조에 이르는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필요한 양만큼만 즉시 제조할 수 있어 불필요한 생산과 재고를 줄이고, 포장재와 폐기물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코스맥스는 추후 고객사를 통해 팝업스토어 등 체험형 매장 등에 이를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본격화하는 맞춤형 화장품 시대에 발맞춰 소비자 친숙도를 높이고 고객사별 차별화된 경험 설계를 위해 신규 디바이스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 코스맥스 CES 2026 뷰티테크 혁신상 수상작 맥스페이스.
※ 출처 : https://www.chosun.com/economy/market_trend/2025/11/06/GB4POAPYDREHPOWG6XLUAGEMN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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