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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공대 기계공학부 김호영 교수팀-코스맥스, CES 2026 혁신상...맞춤형 화장품 시대 맞아 올인원 디바이스 개발

  • 작성자

    대외협력실

  • 등록일

    2025.11.06

  • 조회수

    55

코스맥스, CES 2026 혁신상...맞춤형 화장품 시대 맞아 올인원 디바이스 개발 
서울대와 공동 연구 결과물 
CES 혁신상 수상은 두 번째 


[조선일보 석남준 기자]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기업 코스맥스가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혁신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코스맥스가 CES에서 혁신상을 받은 건 2023년에 이어 두 번째다.

코스맥스는 뷰티테크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았다. 수상작인 ‘맥스페이스’는 하나의 기기에서 스킨케어 제품부터 파운데이션, 리퀴드 립까지 생산할 수 있는 올인원 맞춤형 디바이스다. 서울대 기계공학부 김호영 교수와 협업해 개발했다. 코스맥스가 차세대 뷰티 및 헬스 기술 개발을 위해 서울대와 설립한 ‘SNU-COSMAX TIC’ 공동 연구의 결과물이다.

맥스페이스는 단일 제형에 국한됐던 기존 기기와 달리 다양한 물성과 색상 조합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피부 및 선호도 진단부터 제조에 이르는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필요한 양만큼만 즉시 제조할 수 있어 불필요한 생산과 재고를 줄이고, 포장재와 폐기물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코스맥스는 추후 고객사를 통해 팝업스토어 등 체험형 매장 등에 이를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본격화하는 맞춤형 화장품 시대에 발맞춰 소비자 친숙도를 높이고 고객사별 차별화된 경험 설계를 위해 신규 디바이스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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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스맥스 CES 2026 뷰티테크 혁신상 수상작 맥스페이스.

 

 

※ 출처 : https://www.chosun.com/economy/market_trend/2025/11/06/GB4POAPYDREHPOWG6XLUAGEMN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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