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주), 산학협력 기반 인재 양성 강화 위해 서울공대에 1억 원 기부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
2026.01.30
조회수
39
넥센타이어(주), 산학협력 기반 인재 양성 강화 위해 서울공대에 1억 원 기부
▲ (왼쪽)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김영오 학장, (오른쪽) 넥센타이어 김종명 중앙연구소 부사장
넥센타이어(주)가 산학협력 기반 공학 인재 양성을 위해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 발전기금 1억 원을 기부했다.
지난 1월 30일 열린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공과대학 김영오 학장, 정훈영 기획부학장, 김도희 화학생물공학부장, 오준학 교무부학장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명 중앙연구소 부사장을 비롯한 넥센타이어 관계자들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공과대학 학장단과 교수진은 공학 교육 발전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넥센타이어의 뜻깊은 기부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번 기부는 넥센타이어와 화학생물공학부가 공동으로 개설하는 ‘공학기술과 경영’ 과목 운영과 산업 현장 중심의 연구개발(R&D) 교육 강화를 위해 이뤄졌습니다. 양 기관은 기업의 실무 경험, 대학의 교육·연구 역량의 시너지를 발휘해 미래 공학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날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타이어는 고무를 비롯한 소재 배합 기술에 따라 성능이 좌우되는 만큼 화학 분야의 전문성이 곧 기술 경쟁력으로 이어진다”며 “이번 기부와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 공학 인재 육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대외협력실
전화번호880-9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