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주얼
1 /
1 /
[공지] [추가모집/학부생 지원금 제공] 2025학년도 2학기(가을학기) 공과대학 주관 Global Leadership Program (GLP) 교환학생 모집안내
[추가모집] 2025학년도 2학기(가을학기) 공과대학 주관Global Leadership Program (GLP) 교환학생 모집안내 1. 목적1) 국제적 안목을 지닌 세계지도자 육성2) 교환학생의 활동을 통하여 한국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위상을 높힘 2. 파견인원 및 기간 : 해당학교 가을학기(1개 학기), 학교별 1명~5명씩 (공대 주관 프로그램은 두개 학기 지원은 원칙적으로 불허) 3. 파견학교첨부파일 참조 (파일명: 파견기관_공대협정교)* 온라인 신청시스템에서 선택 불가능 학교는 추가모집에서 제외 된 학교임으로 지원이 불가합니다. 4. 지원자격 (지원시점 기준) - 공과대학 소속 2학년(2개 학기 이수자) 이상, GPA 2.7이상 학부생 (일부 학교는 학교 요청에 따라 학년 제한 있으며, 공과대학 소속이 아닌 부전공자, 복수전공자, 자유전공 학부 학생은 지원 불가) - 지원서 제출 시점으로 휴학생이지만 파견학기 기준으로 복학 예정 인 경우 지원 가능 - 초과학기 이수자도 지원가능하나 졸업 직전 학기는 서울대학교에서 마쳐야 함 - 파견국 언어가능자 우대 - 징계 전력이 있거나 기존 교환학생으로 선발되었으나 취하 한 전력이 있는 학생은 자격 제한 5. 온라인 제출서류 - 온라인 신청서 - 외국어성적 - 성적표 (자동입력) - 수학계획서 1부 (첨부) 6. 지원금: 1인당 200만원 ~ 400만원 (지역별로 차등 지급/지원금 사정에 따라 매학기 변동될 수 있음)* 공대 지원금 이외 지원금(예: 미래에셋장학금, 해외수학장학금 등 교내/외 지원금)수혜자는 금액에 상관없이 공대지원금 이중수혜 불가능* 수강성적 또는 출석율이 저조할 시, 지원금은 전액 반납되어야 함 7. 지원방법- 서울대 포털 온라인 접수 (첨부파일 내용 참조) 8. 원서마감 : 2025년 4월 7(월)까지 9. 숙지사항1) 파견학기 등록금은 반드시 서울대로 납부하여야 함.(파견대학 등록금은 면제, 휴학생 신분으로 교환학생 파견은 불허)2) 파견대학에서 서울대 학점 기준으로 최소 6학점 이상 이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수강과목은 서울대 학점으로 인정(소속 학부/과 승인 필요)받아야 지원금 제공 가능.3) 지원대학 정보(지원자격, 외국어성적, 학교위치, 수학기간, 개강날짜, 전공학과 유무, 수강과목)는 개인적으로 직접 해당교 사이트를 참고하여 지원하여야 함.4) 교환학생 최종 선발은 해외 대학에 의해 진행.5) 공대에서 1차 선발 된 후, 지원을 취소하는 학생에게는 추후 1년간 교환학생지원을 불허 (단, 취소사유에 따라 유예가능)6) 외국인 학생은 모국어 사용 지역이 아닌 국가로 지원 가능7) 파견 후에는 교환학생 기간동안의 활동보고서를 공과대학에 제출하여야 함8) 학점인정 여부 문의는 소속 전공사무실로 문의9) 공대가 선정한 추가 지원금 대상교(첨부파일 참조)로 선발 된 경우, 국제협력본부 모집(본부 협정교)으로 선발 되었거나 본인이 직접 방문학생(비협정교)으로 지원하여 합격 된 경우에만 공대에서 지원금 제공*** 해당 모집의 교환학생 선발은 교내에서 최종 합격이 되었더라도 선발교 상황에 따라 강제로 취소 또는 유보 될 수 있습니다. 10.문의: 공대 국제협력실 김희선(kavkr@snu.ac.kr, 02-880-8079, 38동 202호) 11. 공대해외프로그램 후기 사이트 : 해외프로그램 후기(목록) < 국제교류 < 대학생활 | 서울공과대학 (snu.ac.kr)* 첨부문서1) 수학계획서2) 공대 협정교_파견기관 리스트3) 온라인 신청 안내서4) 학점인정 규정 5) [학사과] 학점 안내문
2025.03.25[입시] 2025학년도 대학원 신입생 후기모집 안내
'2025학년도 대학원 신입생 후기모집' 시행계획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 입학지원서 접수(인터넷) 기간 : 2025. 4. 14.(월) 10:00 ~ 4. 18.(금) 17:00 - 접수방법 : 서울대학교 입학홈페이지-대학원공지사항(http://admission.snu.ac.kr) 배너 참조○ 서류 보완기한 : 2025. 4. 21.(월) 17:00까지 지원 학과(부)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 ※ 지원서, 자기소개서 및 수학계획서는 접수 시 업로드하므로 보완서류 제출 시 제출 불가○ 최종합격자 발표일 : 2025. 6. 12.(목) 18:00 이후 - 확인방법: 서울대학교 입학홈페이지-일반대학원 공지사항(http://admission.snu.ac.kr) 개별확인 ※ 협동과정 인공지능전공 1단계 합격자 발표는 해당 전공에서 별도안내 예정○ 영어성적 관련 유의사항 - 2025. 4. 18. 기준 2년 이내 응시하여 서류제출일까지 성적을 제출한 경우 - 다만, 본교 석사학위자가 본교 대학원 입학 시 또는 논문제출자격시험에서 인정받은 성적은 유효기간(2년)을 예외 적용하되, 지원서 접수마감일 기준 10년 이내 응시 성적만 인정 가능 * 반드시 붙임의 모집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학과(부)별 추가 서류, 면접일 확인은 반드시 하단 학과(부)별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서류 제출, 면접 진행과 관련된 세부 사항은 하단 학과(부)별 전화번호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과대학 일반대학원과 공학전문대학원,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은 서로 상이한 모집단위입니다. 지원서 접수 시 다시 한 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합격자 발표' 후 '합격자 등록'까지의 일정이 단축됨에 따라, 등록금 납부 및 합격자 제출서류(학위증명서에 대한 아포스티유 확인서 등) 준비 등에 차질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필독※ 공과대학 모집단위별 사무실 및 연락처>* 학과(부)별 추가 서류, 면접일 확인은 반드시 하단 학과(부)별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08826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학과(부)·전공 00동 000호(상세주소 기재)※ 가급적 지원접수 페이지에서 모집단위별 주소지(발송용봉투표지)를 출력 및 부착하여 제출학과(부)·전공전화번호위치홈페이지건축학과880-433039동 535호http://architecture.snu.ac.kr/에너지시스템공학부에너지자원공학전공880-721938동 311호http://ere.snu.ac.kr/원자핵공학전공880-720136동 308-1호http://nucleng.snu.ac.kr/전기·정보공학부880-7255301동 319호http://ece.snu.ac.kr컴퓨터공학부880-7287301동 316호http://cse.snu.ac.kr/재료공학부880-718433동 121호https://mse.snu.ac.kr/기계공학부880-7108301동 116호http://me.snu.ac.kr/항공우주공학과880-7380301동 117호http://aerospace.snu.ac.kr/건설환경공학부880-908235동 323호http://cee.snu.ac.kr/화학생물공학부880-7068302동 909호http://cbe.snu.ac.kr/산업공학과880-717239동 335호http://ie.snu.ac.kr/조선해양공학과880-732134동 417호http://ship.snu.ac.kr/협동과정바이오엔지니어링전공880-7031302동 909호http://bioeng.snu.ac.kr/도시설계학전공880-433039동 535호http://ipud.snu.ac.kr/기술경영·경제·정책전공880-889837동 312호http://temep.snu.ac.kr/지능형우주항공시스템전공880-1551301동 1312-1호http://ipss.snu.ac.kr/인공지능전공880-4326303동 662호https://gsai.snu.ac.kr/WCU하이브리드재료전공880-718433동 121호https://mse.snu.ac.kr/멀티스케일기계설계전공880-1913301동 116호http://me.snu.ac.kr/에너지환경화학융합기술전공880-7068302동 909호http://cbe.snu.ac.kr/
2025.03.17[공지] 2025학년도 1학기 생명존중(자살예방) 온라인 교육 실시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생명존중(자살예방) 교육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1. 교육대상 : 공과대학 학사과정 및 대학원과정 신(편)입생 ※ 2016학년도 신입생부터 의무화, 기존 재학생은 이수 권고 드립니다.2. 운영계획과정명교육 시간수강 기간이수증 발급 기간보고 듣고말하기 교육60분(1차) 2025. 2. 19.(수) ~ 3. 14.(금)(2차) 2025. 4. 7.(월) ~ 5. 21.(수)이수직후부터 이수증 개인 발급 가능3. 수강방법: SNU eTL 접속( 서울대학교 New eTL (snu.ac.kr))→ SNUON → 강좌목록 → '[공과대학]생명존중(자살예방)교육'클릭 → 수강신청 및 강의실 이동 → '생명존중(자살예방)교육' 영상 시청 ⦁ 수강기간 내 실시간 교육신청 및 이수 가능⦁ 동영상 80%이상 필수 시청 이후 퀴즈 응시 가능⦁ 퀴즈 응시 완료 → 이수 조건 충족 (점수에 상관없이 교육 이수증 발급 가능하나 전 문항 응시해야 함)★ 이수증 발급 : eTL → 우측상단 'My Menu(이름)' → '비정규 강좌 수강' → '진행중' → '[공과대학]생명존중(자살예방)교육' 우측 ‘이수증 발급’ ★ 이수증 발급 시 생년월일을 설정해야합니다.(미설정시 공란으로 발급) 첨부2 생년월일 설정 방법을 참고 하시기바립니다.4. 유의사항⦁ 수강기간 내 미이수시 예외적인 추가 수강 절대 불가합니다.⦁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에 해당 교육 이수증이 필요한 학생들은 접수 후 제출해도 되는지 본인 소속 학과사무실에 별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학사, 석사, 박사 통틀어 1번만 수강하면 인정됩니다.- 문의: 공과대학 학생행정실 (02-880-2277)
2025.02.14[공지] 임대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안내
임대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안내 1. 관련: 「서울대학교 재산관리규칙」 제6장(임대) 2. 임대 신청 기한: 신규는 임대시작일 2개월 전, 갱신은 임대종료일 1개월 전 신청 ※ 임대 신청 전 반드시 공과대학 담당자와 협의 3. 임대 신청 공문 발송: 학과(부) 및 연구소 등 관리기관 → 공과대학 가. 제출서류 1) 기본서류: 임대신청서(서약서 포함),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평면도, 기관 자체 임대 관련 위원회 회의록, 임대 신청 사전 검토서 * 임대 신청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법인등기사항증명서는 개인일 경우 주민등록초본으로 대체 2) 추가서류 ○ 교육·연구·산학협력인 경우: 관련 협약서(계약서) ※산학협력의 경우, 「서울대학교 연구비 관리 규정」 제10조에 따라 체결한 연구협약계약서 제출 ○ 교원창업(벤처)인 경우: 교원 창업 승인 공문(연구정책과), 벤처기업확인서*(해당 시) * 벤처기업확인서 미제출시 제출 조건부 승인 ○ 창업보육센터인 경우: 창업보육센터 입주 심사 자료(입주 선정 평가 결과 자료) ○ 학회 및 협(의)회인 경우: 정관, 본교 전임교원 1인 이상이 임대신청 기간 동안 법인의 임원으로 활동 중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임명증, 임명공문 등) 나. 진행 과정: ① 제출 서류를 구비한 후 임대 신청 기한을 준수하여 임대 신청(관리기관) ②′ 공대 승인 대상: 임대 요건 충족 여부·최대 임대 기간 등 검토하여 임대 승인 또는 미갱신(퇴거) 대상 알림 → 공대 기획위원회 보고 ②″ 자산운영과 승인 대상: 공대 기획위원회 심의 → 자산운영과에 임대 신청 → 자산운영과 임대 승인 후 관리기관에 임대 승인 알림 4. 유의사항 ○ 임대 공간 위치 및 면적 등은 「서울대학교 공간정보관리시스템」 기준으로 작성 ※시스템 접속 방법: 서울대학교 포털시스템 → 학사/행정 메뉴 → 공간관리(SIMS) ○ 임차인이 개인인 경우, 주민(외국인)등록번호 앞 7자리까지만 확인 및 기재 ※ 예시: 800101-1234567(X) → 800101-1******(○) 5. FAQ Q1. 교원창업과 교원벤처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1. 벤처기업확인서 발급 가부로 나뉘며, 가능하면 교원벤처, 아닐 경우 교원창업으로 신청하여 주시면 됩니다. Q2. 임대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임대 유형은 무엇인가요? A2. 교원벤처, 창업보육의 경우 80% 할인됩니다. 6. 관련 문의: 공과대학 기획협력실 손성아(02-880-8328, 이메일:son.s.a@snu.ac.kr) 붙임 관련 서식 각 1부. 끝.
2024.11.11[공지] 2025년 제3회 중앙도서관 연구력 강화 워크숍 개최 안내
2025.03.27[공지] 2025년도 SNUAC 아시아 기초연구: 아시아 창의적 국제공동연구 지원사업 공모 안내
아시아연구소에서는 <2025년도 SNUAC 아시아 기초연구: 아시아 창의적 국제공동연구 지원사업 공모>를 아래와 같이 시행하오니, 정해진 기간 내에 연구자들이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사업명SNUAC 아시아 기초연구 지원사업: 아시아 창의적 국제공동연구 지원사업지원 목적◯ 아시아기초연구 지원사업은 아시아의 이해를 위한 창의적·실천적 연구를 지원하며, 이를 통해 아시아연구소 고유의 창의적 연구, 세계적 수준의 학술연구, 더 나아가 사회와 소통하는 실천적 연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함. ◯ 본 지원사업은 세계 수준의 아시아 지역 관련 ‘고유한 국제공동연구’를 지원함지원 자격○ 연구책임자: 박사학위 소지자로 서울대학교 소속의 교원 또는 연구원○ 공동연구원: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국내 거주자 (해외 학자는 전문가활용비 지급방식으로 참여 가능) 지원 규모총 1억원(과제당 2,500만원 내외)*심사결과에 따라 총 지원규모는 변경될 수 있음신청 기간2025년 3월 25일 ~ 2025년 5월 25일연구 기간2025년 6월 1일 ~ 2026년 5월 31일(1년) 붙임 2025년도 서울대 아시아 기초연구 아시아 창의적 국제공동연구 지원사업 신청요강
2025.03.27서울대공대교육연구재단에 기부해주신 주요 기부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