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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시] 2026학년도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학사편입학(군위탁편입학 포함) 1단계 전형 합격자 발표 및 필답고사, 면접 및 구술고사 안내
2026학년도 학사편입학(군위탁편입학 포함) 1단계 전형 합격자 발표 및 필답고사, 면접 및 구술고사 일시장소를 붙임과 같이 안내합니다. □ 필답고사 1) 대상: 학사편입학 1단계 전형 합격자 ※ 대상자 없음(미시행)□ 면접 및 구술고사 1) 대상 : 학사편입학 1단계 전형 합격자(대상없음) 및 군위탁편입학 지원자 2) 일시 및 장소 : 붙임파일 참조□ 오시는 길 : 「공과대학 홈페이지(https://eng.snu.ac.kr) → 공과대학소개(캠퍼스안내)→찾아오시는 길」 참조상세한 내용은 붙임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25.12.26[공지] [수정] [공과대학] 2026학년도 창업가형 공학기술 혁신인재 프로그램 선발 공고(26.1.5~1.19)
공과대학 고학년 학부생 대상으로 '세상을 바꾸는 혁신 인재(Future-Shaping Innovator)' 육성을 위한창업가형 공학기술 혁신 인재 지원 사업을 붙임과 같이 안내합니다.본 사업은 2026학년도 1학기 기준 공과대학 3학년 이상 재학중이며,창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기술기반 창업가에 대한 진로를 고민 중인 공대생을 대상으로 합니다.창업활동비, 등록금, 창업교육 및 멘토링, 창업 거주공간 등에 대한 지원이 이루어지니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신청링크: https://bit.ly/4s6L7xk □ 문의 : 글로벌공학교육센터 gece.eng@snu.ac.kr 붙임 1. 2026학년도 창업가형 공학기술 혁신인재 지원사업 공고문 1부. 2. 창업 아이디어 기획서 제출양식 1부. 끝.
2025.12.22[공지] [공과대학] 학부생 창업·심화연구 혁신 인재 지원사업(1기) 선발 공고
우리 대학 학부생 대상으로 '세상을 바꾸는 혁신 인재(Future-Shaping Innovator)' 육성을 위한 학부생 창업·심화연구 혁신 인재 지원사업을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각 학과(부)에서는 대상자들이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 바랍니다.본 사업은 공과대학에 재학 중인 신입생(2025학년 현재 등록 2학기 이하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붙임 1. 2026학년도 학부생 창업·심화연구 혁신 인재 지원사업(1기) 공고문 1부. 2. 혁신 인재 제안서 작성 요령 1부. 끝. ■ 문의처: 공과대학 연구행정실 research.eng@snu.ac.kr(이메일 문의)
2025.12.03[공지] 임대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안내
임대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안내 1. 관련: 「서울대학교 재산관리규칙」 제6장(임대) 2. 임대 신청 기한: 신규는 임대시작일 2개월 전, 갱신은 임대종료일 1개월 전 신청 ※ 임대 신청 전 반드시 공과대학 담당자와 협의 3. 임대 신청 공문 발송: 학과(부) 및 연구소 등 관리기관 → 공과대학 가. 제출서류 1) 기본서류: 임대신청서(서약서 포함),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평면도, 기관 자체 임대 관련 위원회 회의록, 임대 신청 사전 검토서 * 임대 신청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법인등기사항증명서는 개인일 경우 주민등록초본으로 대체 2) 추가서류 ○ 교육·연구·산학협력인 경우: 관련 협약서(계약서) ※산학협력의 경우, 「서울대학교 연구비 관리 규정」 제10조에 따라 체결한 연구협약계약서 제출 ○ 교원창업(벤처)인 경우: 교원 창업 승인 공문(연구정책과), 벤처기업확인서*(해당 시) * 벤처기업확인서 미제출시 제출 조건부 승인 ○ 창업보육센터인 경우: 창업보육센터 입주 심사 자료(입주 선정 평가 결과 자료) ○ 학회 및 협(의)회인 경우: 정관, 본교 전임교원 1인 이상이 임대신청 기간 동안 법인의 임원으로 활동 중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임명증, 임명공문 등) 나. 진행 과정: ① 제출 서류를 구비한 후 임대 신청 기한을 준수하여 임대 신청(관리기관) ②′ 공대 승인 대상: 임대 요건 충족 여부·최대 임대 기간 등 검토하여 임대 승인 또는 미갱신(퇴거) 대상 알림 → 공대 기획위원회 보고 ②″ 자산운영과 승인 대상: 공대 기획위원회 심의 → 자산운영과에 임대 신청 → 자산운영과 임대 승인 후 관리기관에 임대 승인 알림 4. 유의사항 ○ 임대 공간 위치 및 면적 등은 「서울대학교 공간정보관리시스템」 기준으로 작성 ※시스템 접속 방법: 서울대학교 포털시스템 → 학사/행정 메뉴 → 공간관리(SIMS) ○ 임차인이 개인인 경우, 주민(외국인)등록번호 앞 7자리까지만 확인 및 기재 ※ 예시: 800101-1234567(X) → 800101-1******(○) 5. FAQ Q1. 교원창업과 교원벤처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1. 벤처기업확인서 발급 가부로 나뉘며, 가능하면 교원벤처, 아닐 경우 교원창업으로 신청하여 주시면 됩니다. Q2. 임대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임대 유형은 무엇인가요? A2. 교원벤처, 창업보육의 경우 80% 할인됩니다. 6. 관련 문의: 공과대학 기획협력실 손성아(02-880-8328, 이메일:son.s.a@snu.ac.kr) 붙임 관련 서식 각 1부. 끝.
2024.11.11[공지] 「2025년도 서울대학교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 참여 안내
서울대학교 대학혁신센터에서 수요자 중심의 더 나은 교육 정책 수립과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2025년도 서울대학교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를 시행합니다.많은 참여 바랍니다. □ 조사 개요 ○ 조사대상: 학부, 대학원 재학생 ○ 조사내용: 교육, 복지, 행정, 진로 등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만족도 조사 ○ 조사기간: 2025. 12. 15.(월) ∼ 2025. 12. 28.(일) ○ 참여방법: 포스터의 QR 코드 또는 개별 발송된 이메일 및 문자메세지를 통해 설문 참여
2025.12.28[행사] [한국공과대학장협의회] WFEO 세계공학의 날(World Engineering Day for Sustainable Development) 해커톤 행사 안내
한국공과대학장협의회에서 WFEO 세계공학의 날(World Engineering Day for Sustainable Development) 해커톤을 개최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본 해커톤은 전 세계 공학도 및 청년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연계된 실제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국제 행사로,IEA의 Graduate Attributes 및 Professional Competencies와 연계된 심사 기준을 적용하여 학생들이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역량을 실질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행사입니다. 우수 팀에게는 상금이 수여되며, 국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성과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해커톤 관련 세부 내용 및 참가 등록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가 및 안내 링크:https://www.worldengineeringday.net▶ 붙임. WED 2026 WFEO Hackathon Flyer
2025.12.26서울대공대교육연구재단에 기부해주신 주요 기부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