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비주얼
1 /
1 /
[입시] 2024학년도 후기 글로벌인재특별전형Ⅱ 학사신입학 공과대학 면접 대상자 안내
2024학년도 후기 글로벌인재특별전형Ⅱ 학사신입학 화상면접과 관련하여 공과대학 면접 대상자 분들께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자세한 내용은 지원 시 작성해주신 이메일로 안내드렸으니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1. 화상면접 사전테스트 - 일시: 2024. 5. 7.(화) 16:00~18:00 (한국시간) - 소요시간: 지원자별 10분 내외2. 화상면접 본면접 - 일시: 2024. 5. 9.(목) 16:00~18:00 (한국시간) - 소요시간: 지원자별 10분 내외감사합니다.
2024.05.03[세미나] [세미나] 삼성전자 로봇 개발자 특강 "Discovering Samsung Robotics"
□ 제목 : [세미나] 삼성전자 로봇 개발자 특강 "Discovering Samsung Robotics" □ 정보 - 연사 : ① 삼성전자 생산기술연구소 신승훈/홍지수 님 ② 삼성전자 SR 로봇센터 박재현/윤재민 님 - 일시 : ① 2024-05-02(목) 15:45~17:15 ② 2024-05-09(목) 15:45~17:15 - 장소 : 301동 305호□ 본문 :서울대-삼성전자 로봇공학 교육트랙(SSRT)에서 삼성전자 로봇 개발자 특강을 진행합니다. "삼성전자 로봇 주요 연구 소개" 및 학생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마련하였으니, 로봇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특강 종료 후 희망하시는 분에 한해 SSRT 관련 별도 면담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5.2 특강 이후에는 생산기술연구소 채용 담당자 상담도 가능)가. 강연 안내 - 제목: Discovering Samsung Robotics 「 선배들이 전하는 생생한 현장 이야기 」 - 일시: ① 5.2(목) 15:45~17:15 (삼성전자 생산기술연구소) ② 5.9(목) 15:45~17:15 (삼성전자 SR 로봇센터) - 장소: 301동 305호나. 참석 대상 및 신청 방법 - 대상: 로봇 분야에 관심있는 서울대 학부/대학원생 누구나 * 특강에 적극 참여해주신 분들께 소정의 상품을 드릴 예정입니다. - 신청: https://forms.gle/JmxLcK46LYyFLCZo7 다. 기타 - 문의처: 삼성전자 DX 산학협력센터 (dx.ur@samsung.com)
2024.04.22[공지] 2024학년도 1학기 생명존중(자살예방) 온라인 교육 실시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생명존중(자살예방) 교육을 아래와 같이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1. 교육대상 : 공과대학 학사과정 및 대학원과정 신(편)입생 ※ 2016학년도 신입생부터 의무화, 기존 재학생은 이수 권고 드립니다.2. 운영계획과정명교육 시간수강 기간이수증 발급 기간보고 듣고말하기 교육60분(1차) 2024. 2. 19.(월) ~ 3. 13.(수)(2차) 2024. 4. 8.(월) ~ 5. 22.(수)이수직후부터 이수증 개인 발급 가능3. 수강방법: SNU eTL 접속( 서울대학교 New eTL (snu.ac.kr))→ SNUON → 강좌목록 → '[공과대학]생명존중(자살예방)교육'클릭 → 수강신청 및 강의실 이동 → '생명존중(자살예방)교육' 영상 시청 ⦁ 수강기간 내 실시간 교육신청 및 이수 가능⦁ 동영상 80%이상 필수 시청 이후 퀴즈 응시 가능⦁ 퀴즈 응시 완료 → 이수 조건 충족 (점수에 상관없이 교육 이수증 발급 가능하나 전 문항 응시해야 함)★ 이수증 발급 : eTL → 우측상단 'My Menu(이름)' → '비정규 강좌 수강' → '진행중' → '[공과대학]생명존중(자살예방)교육' 우측 ‘이수증 발급’ ★ 이수증 발급 시 생년월일을 설정해야합니다.(미설정시 공란으로 발급) 첨부2 생년월일 설정 방법을 참고 하시기바립니다.4. 유의사항⦁ 수강기간 내 미이수시 예외적인 추가 수강 절대 불가합니다.⦁ 학위논문제출자격시험에 해당 교육 이수증이 필요한 학생들은 접수 후 제출해도 되는지 본인 소속 학과사무실에 별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학사, 석사, 박사 통틀어 1번만 수강하면 인정됩니다.- 문의: 공과대학 학생행정실 (02-880-2277)
2024.02.16[공지] 임대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안내
임대 신청 절차 및 필요서류 안내 1. 관련: 「서울대학교 재산관리규칙」 제6장(임대) 2. 임대 신청 기한: 신규는 임대시작일 2개월 전, 갱신은 임대종료일 1개월 전 신청 ※ 임대 신청 전 반드시 공과대학 담당자와 협의 3. 임대 신청 공문 발송: 학과(부) 및 연구소 등 관리기관 → 공과대학 가. 제출서류 1) 기본서류: 임대신청서(서약서 포함),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평면도, 기관 자체 임대 관련 위원회 회의록, 임대 신청 사전 검토서 * 임대 신청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법인등기사항증명서는 개인일 경우 주민등록초본으로 대체 2) 추가서류 ○ 교육·연구·산학협력인 경우: 관련 협약서(계약서) ※산학협력의 경우, 「서울대학교 연구비 관리 규정」 제10조에 따라 체결한 연구협약계약서 제출 ○ 교원창업(벤처)인 경우: 교원 창업 승인 공문(연구정책과), 벤처기업확인서*(해당 시) * 벤처기업확인서 미제출시 제출 조건부 승인 ○ 창업보육센터인 경우: 창업보육센터 입주 심사 자료(입주 선정 평가 결과 자료) ○ 학회 및 협(의)회인 경우: 정관, 본교 전임교원 1인 이상이 임대신청 기간 동안 법인의 임원으로 활동 중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임명증, 임명공문 등) 나. 진행 과정: ① 제출 서류를 구비한 후 임대 신청 기한을 준수하여 임대 신청(관리기관) ②′ 공대 승인 대상: 임대 요건 충족 여부·최대 임대 기간 등 검토하여 임대 승인 또는 미갱신(퇴거) 대상 알림 → 공대 기획위원회 보고 ②″ 자산운영과 승인 대상: 공대 기획위원회 심의 → 자산운영과에 임대 신청 → 자산운영과 임대 승인 후 관리기관에 임대 승인 알림 4. 유의사항 ○ 임대 공간 위치 및 면적 등은 「서울대학교 공간정보관리시스템」 기준으로 작성 ※시스템 접속 방법: 서울대학교 포털시스템 → 학사/행정 메뉴 → 공간관리(SIMS) ○ 임차인이 개인인 경우, 주민(외국인)등록번호 앞 7자리까지만 확인 및 기재 ※ 예시: 800101-1234567(X) → 800101-1******(○) 5. FAQ Q1. 교원창업과 교원벤처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1. 벤처기업확인서 발급 가부로 나뉘며, 가능하면 교원벤처, 아닐 경우 교원창업으로 신청하여 주시면 됩니다. Q2. 임대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임대 유형은 무엇인가요? A2. 교원벤처, 창업보육의 경우 80% 할인됩니다. 6. 관련 문의: 공과대학 기획협력실 권서우(02-880-4286, 이메일:snugardener@snu.ac.kr) 붙임 관련 서식 각 1부. 끝.
2023.12.08[공지] 2024년 제3회 중앙도서관 연구력 강화 워크숍 개최 안내
중앙도서관은 학내 연구자의 연구 역량 증진 및 및 해외 학술지 논문 투고 지원을 위해 다음과 같이 연구력 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오니, 소속 구성원이 적극 참여바랍니다. 가. 강 좌 명: [온라인] 2024년 제3회 중앙도서관 연구력 강화 워크숍 나. 개최일시: 2024. 5. 21.(화) 14:00~15:30 다. 담당강사: Alex Liu(IEEE 클라이언트 서비스 관리자) 라. 참여방법: 온라인 사전 신청(필수) 후, 해당 교육 시간 접속 마. 교육내용: IEEE Xplore를 활용한 효과적인 논문 작성 및 게재 - IEEE Xplore를 활용한 전문성 함양 - 논문 게재 준비를 위한 효과적인 리서치
2024.05.03[채용]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정보화지원실 조교 채용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정보화지원실 조교 채용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정보화지원실 조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1. 채용 예정인원: 1명2. 지원자격 가. 본교의 석·박사 재학생, 수료생 및 학위 소지자(전공 무관) 나. 서울대학교 조교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다. 우대사항 - Linux, GPU, Windows 등 서버 및 시스템 관리 유경험자3. 담당사무 가. 교육·연구 및 학사에 관한 업무 나. 서버 및 시스템 관리 등 전산 관련 업무 보조4. 전형방법 가. 1차심사: 서류전형 나. 2차심사: 면접(1차 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 다. 최종합격자 발표: 개별 통보 5. 제출서류 가. 이력서 1부(임의양식, 최근 6개월 이내 사진 부착) 나. 졸업증명서(대학, 대학원) 및 성적증명서(대학, 대학원) 각 1부 다. 자기소개서 1부(자유서식) 라. 경력증명서 각 1부(해당자에 한함) 마. 영어시험 성적표 사본 1부(해당자에 한함) 바. 각종 자격증 사본 1부(해당자에 한함) 6. 지원서류 접수방법: 이메일(jjec0@snu.ac.kr) 7. 서류 접수마감: 채용 시까지 (이메일 도착분에 한함) 8. 급여 및 근무조건 가. 급여: 본교 법인조교 인사 규정에 따름 나. 임용기간: 임용일로부터 1년(1회에 한하여 재임용 가능, 최대 2년 이내) 다. 임용예정일: 매월 1일자 9. 기타 가.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나. 기재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임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 적격자가 없을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 문의처: 공과대학 정보화지원실 담당자(T. 02-880-7448)2024. 5. 2.서울대학교 공과대학장
2024.05.02서울대공대교육연구재단에 기부해주신 주요 기부자입니다.